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1. 19.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11월 1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로 인해 투자심리가 밀리면서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양시장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매도세에 가담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인 셀트리온이 국내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해 내년 상반기 글로벌 제약사와 코로나19 백신 의약품 위탁생산(CMO)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셀트리온 관련주를 포함해 바이오, 제약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또한 코로나19 치료제 실험 결과를 네이처지에 게재했다는 소식에 에이비프로바이오가 +20%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300명대 증가세를 보이면서 1.5단계 격상 및 2단계 격상까지도 검토한다는 소식에 코로나 관련주들이 다시 힘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까지 95%의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뉴욕시 공립학교의 대면수업이 중단되었다는 소식에 상승 출발한 미국 증시가 하락 마감하면서 이러한 영향이 우리나라 증시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증시 트랜드 상 미국증시의 최종 상승과 하락과는 상관없이, 장막판 움직임이 우리나라 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6%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82%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1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에 인한 증시 상승 효과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면역 효과가 95%라는 결과에 대부분 유럽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홍콩과 일본, 호주 증시가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베트남 증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추가 하락해 현재 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싸움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강한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0.49% 하락한 2533.2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34종목, 보합 51종목, 하락 619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온시스템, 에이프로젠 KIC 등의 급등으로 인해 기계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보험과 의약품, 종이목재, 화학,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전기가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수창고와 증권, 건설,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필룩스

    코스피 시장에서는 필룩스(03318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필룩스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는 바이오 기업 제넨셀이 인도 기업과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상승, 횡보 추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도 조금 전까지 하락을 보이다가 다시 상승 반전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4% 상승한 852.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2종목, 보합 1121종목, 하락 788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소프트웨어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전기전자와 벤처기업, 비금속, 신성장기업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반등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락업종지수를 포함하여 방송서비스, 디지털, 섬유의류, 통신방송, 음식료, 정보기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헬릭스미스(084990)와 우리기술(03282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에 대한 미국 임상 3상(3-2)에서 첫 환자에 대한 투약을 실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우리기술은 관계사 씨지오와 함께 울산시가 추진중인 '동해 1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1단계로 진행되는 400MW 규모의 발전단지 건설과 관련해 SK건설과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여기에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인한 기대감도 조금은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테마주코로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필룩스를 비롯하여 에이비프로바이오, 셀트리온 관련주, 박셀바이오, 헬릭스미스 등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따른 관련주들이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나 백신주 외에도 온라인교육주 일부와 비대면, 언택트 수혜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강한 비가 오는 가운데, 내일 미국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기관투자자들의 강한 매도세로 인해 증시가 힘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디 코로나19가 더이상 확산되질 않길 바라면서 11월 1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