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by 주소남 2020. 11. 24.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4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오전장 상승세를 보이면서 최근 증시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모습입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증시가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코스피지수는 어제 역대 최고치 경신에 이어 오늘도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정권이양 협력 속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이 부각되면서 기대감에 태양광에너지, 풍력에너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급진 성향의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매사추세스)이 아닌 시장친화적인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의장이 바이든 행정부의 초대 재무장관으로 지명될 것이라는 소식이 시장에 안정감을 주면서 미국 증시는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2%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22%, S&P500지수는 +0.56%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상승 마감한 미국 증시와는 달리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기대감으로 인해 최근 상승추세를 보이던 유럽증시는 경제 손상 우려가 뒤섞이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덴마크 증시 등이 하락한 반면 포르투갈 증시와 벨기에, 핀란드, 스페인 증시 등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일본,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베트남,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전일 대비 +1.92%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 코스피지수를 경신한 코스피는 오늘도 추가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 지수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와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까지 더해지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3분 기준, 전일 대비 +0.70% 상승한 2620.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40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28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의약품과 음식료, 통신, 기계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전력과 한국가스 등의 상승세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전기전자, 의료정밀, 건설, 유통,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우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중공우(010145)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통주인 삼성중공업이 역대 최대 규모인 2조 8,000억원 규모의 선박 수주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대 저항을 꾸역꾸역 소화하는 코스닥지수도 현재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장초반보다는 소폭 하락해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2% 상승한 873.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는 크게 상승하고 있지 않지만 상승 779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472종목 등 지수 등락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이스침대, 노바텍, 에이디칩스 등의 상승세로 인해 기타제조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금융과 비금속, IT부품, 전기전자, 금속, 기계장비, IT H/W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반면에 제약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타서비스,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인프라웨어(041020)와 유앤아이(05609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프라웨어는 전략 파트너사인 폴라리스쉐어가 가상화폐 '폴리'를 상장했다는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가 현재 상한가가 풀렸고, 유앤아이는 자회사 디엠파워를 통해 인피티니웍스 지분을 인수해 신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정책 기대감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을 끌고갈만큼 시세가 강하게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섹터입니다.

     

     

    이 외에도 국제유가 상승세 지속으로 인해 정유와 LPG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조선업계 철강 소비 기대감 및 철강 가격 상승세 지속 기대감 등으로 인해 철강 중소형주들의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증시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제 블로그나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11월 24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