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2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현대바이오 외 15종목)

by 주소남 2020. 12.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닌, 단순 주식 관심종목으로, 아래 종목으로 투자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돌아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41% 상승한 2770.06 포인트로 마감하며 역대 최고점을 갱신했고, 코스닥지수도 전 주 대비 +1.61% 상승한 928.44 포인트로 마감하며 연중 최고점을 갱신했습니다.

     

    코스피지수

     

    화요일 일시적으로 장이 밀리기는 했지만 다행히 재차 반등에 성공했고, 코스피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비교적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렸습니다.

     

    코스닥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증시부터 체크하는 것은 아무리 차트가 좋은 종목이라도 증시가 망가지면 소용이 없기에, 반드시 증시 먼저 체크 후 종목 대응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보부터 화신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의 주식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소개는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현대바이오부터 에이치엘비까지의 네 종목은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은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보고 진입해야하는 종목이 있기에, 위의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12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현대바이오 외 15종목)



     

    상보(027580)

    포스코엠텍(009520)

    디와이파워(21540)

    파루(043200)

    삼륭물산(014970)

    유니온머티리얼(047400)

    한화(000880)

    시노펙스(025320)

    엔지켐생명과학(183490)

    이건산업(008250)

    서울반도체(046890)

    화신(010690)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048410) :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과 양모제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과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등을 준비하는 기업.

    최근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로 주가가 급등락.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엔비티(222040) : 기능성 원료 및 성분을 연구와 개발 및 생산, 유통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과자 타입의 Extuder, 어린이 및 노년층 섭취가 용이한 츄어블 연질캅셀, 쿠키앤크림 맛의 맛있는 다이어트식 분말 제품 등의 제형을 개발한 기업.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모헨즈

     

    모헨즈(006920) : 레미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자회사인 덕원산업 역시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 DMZ 관련주, 새만금 관련주.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028300) :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하는 기업. 줄기세포, 제대혈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