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HN벅스(10420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음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바로 음원 관련주 NHN벅스(104200) 입니다. NHN벅스는 2002년 설립되어 온라인 음악서비스와 디지털 음원유통 및 SNS 유통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2010년 네오위즈벅스와 네오위즈인터넷의 합병으로 사명을 네오위즈인터넷으로 변경하였다가 2015년, 엔에이치엔터테인먼트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며 벅스로 사명을 변경한 후 2017년 다시 엔에이치엔벅스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벅스, 카카오뮤직, 그루버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 및 유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세이캐스트 SNS도 운영중입니다. 아마 예전부터 MP3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벅스 뮤직을 많이들 기억하고 계실텐데, 바로 그 벅스뮤직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이평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제일 먼저 눈에 띄며, 지난 연말부터 최근까지 주가가 반등하며 5일선만 10일선과 20일선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어제의 아랫꼬리를 저점으로 추세선을 연결해보면 현재 이 추세선은 8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추가 진입이 어렵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오히려 장중 강하게 흔들릴 가능성이 있는데, 이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고, 이후에도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전저점 부근인 75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원 관련주

    NHN벅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중장기 하락추세가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2016년 9월부터 이어진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9월 이탈했고, 이후로는 계속해서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 어느 정도 거래량을 동반하며 5주선을 돌파하는 양봉 흐름이 나왔지만 10주선은 쉽게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에 잠시 주가가 흔들렸지만 다행히 현재 아랫꼬리를 달고 5주선 위로 다시 올라온 모습입니다.

     

    우선 지난주 5주선을 돌파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7월 이후 5주선을 탈환한 것은 약 반년 만으로 그동안 하락추세가 깊었고,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크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저점 매수 기회일 가능성도 보입니다.

     

    다만 이러한 반등을 예상하고 들어가는 종목들은 반드시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실망매물까지 더해져 더 큰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반드시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여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 여부까지 생각해서 대응하되 최근 기록한 전저점인 75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보다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다만 상승시에는 1차 목표가를 추세 저항선으로 보이는 9500 부근으로 볼 수 있고,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 버린다면 1000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0주선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10주선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인다면 단기간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겠지만 재차 이 저항에 막힌다면 하락 추세로 전환될 수 있고, 전저점 부근까지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만일 10000 부근 이상해서 진입해 현재 손실이 조금 되시는 분들은 현재 추가 진입 시점으로는 볼 수 있지만 일봉차트상 추세선인 82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한 비중 만큼은 단기적으로 대응하여 만에 하나 반등하지 못할 때를 대비하여 리스크를 줄이면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NHN벅스는 아쉽게도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한 기업입니다. 4분기 예상 컨센선스가 영업이익은 약 3억 정도로 흑자로 잡혀있기는 하지만 이미 앞선 3분기 동안 영업적자가 약 69억에 달하기 때문에 아마도 2016년에 비해 영업 적자가 확대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더 큰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다행히 높지 않으나 기업의 수익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결국 중장기 하락추세가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이며, 올해 실적이 이러한 하락 추세가 유지된다면 현재의 반등 움직임도 금세 꺾일 수 있기 때문에 올해 1분기 실적 동향도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