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 간단 차트분석[전자결제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글을 장중에 써보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어제 몸이 좋지 않아 일찍 자리에 들었더니 마음이 급해졌나 봅니다. 여러분들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전자결제관련주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엔에이치엔페이코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1994년 설립된 후 전자결제대행(PG)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PG사업의 경우 NHN한국사이버결제와 이니시스, LG유플러스가 전체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고 전자금융거래법의 영향 및 높은 진입장벽으로 신규업체의 시장참여는 어렵기 때문에 이는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전문은행의 출현으로 VAN과 PG의 역할이 사라질 가능성이 있고 전자결제 프로세스의 판도가 달라질 수는 있기 때문에 변화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현재 10% 안팎의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10% 부근에서 변동성이 다소 줄어든 모습입니다. 오늘 거래량도 괜찮고 장대 양봉으로 현재 상승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데, 좋지 않았던 이평선들의 흐름을 단숨에 수렴시키며 좋게 만들었고,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자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4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10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5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57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유의 깊게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고 가정했을 때, 적어도 16500 부근 아래에서는 추가 진입할 수 있도록 단기적으로 보더라도 오늘 급등했기 때문에 비중을 나누어 들어가는 것이 좋고, 만일 추가 진입하여 비중이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 하락하여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로 대응해야 단기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버티게 된다면 비자발적 장기투자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행히 오늘 흐름도 좋고, 이평선들도 수렴시키고 있기 때문에 하락보다는 상승쪽으로 무게감이 더 실리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자결제 관련주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와 지지난주 연이어 음봉 흐름이 나오기는 했지만 그 전주의 양봉의 50% 가량을 넘지 않는 조정이었고, 오늘 반등까지 보니 20주선의 지지 역할이 굉장히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12월 초, 주봉차트상 20주선을 이탈했을 당시도 변동성이 커지며 잠시지만, 주가가 흔들리는 경향이 있었으며 지난해 여름 쯤에도 20주선 부근은 계속해서 지켜주다가 강한 상승이 나왔던 만큼 20주선의 지지가 강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이탈 상황도 시나리오에 넣어 놓고 하락시 대응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선까지 본다면 154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오히려 이러한 하락이 나올 때 추가 진입 할 수 있도록 비중을 나누는 것이 좋으며, 만일 추가 진입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3600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리스크 관리를 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기적인 대응법이 아닌 중장기적인 대응법이기 때문에 당장은 와닿지 않는 대응법이 될 수 있겠지만, 단기간이 아닌 중장기적 대응을 하시는 분들은 모든 변수를 생각하고 신중히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차트도 신중하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무와 실적도 함께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세히는 언급하지 않겠지만 NHN한국사이버결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좋은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90% 대로 적당한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건전성이나 실적 성장성은 매우 우수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락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리스크를 조금 더 즐기신다면 비중을 크게 가져가되 손절라인은 짧게 잡아 비중을 조절해가면서 대응한다면 이만한 종목도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관련하여 전자결제 관련주들도 테마를 타는 양상을 보이고 앞으로 성장성도 유효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 좋은 기업 NHN한국사이버결제,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