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출판사 주가 스마트스터디 나스닥 상장?

by 주소남 2021. 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피 상장사 삼성출판사(068290) 주가가 자회사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설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제작한 콘텐츠 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 추진설이 제기된 바 있는데, 삼성출판사가 스마트스터디의 2대주주이기 때문에 나스닥 상장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또한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이사는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이사의 아들이기도 합니다.

    <출처 : 삼성출판사 홈페이지>

    지난해부터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하더니 최근, 뉴욕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면서 이른바 '쿠팡 관련주'들이 연이어 강세를 보이다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역시 자회사의 나스닥 상장설과 관련되어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스마트스터디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나스닥 상장 여부를 확정하지 않았고, 상장 논의도 진행된 바 없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출판사 주가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하는 업체로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고,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와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와 '핑크퐁' 제작 등의 콘텐츠 미디어 기업 스마트스터디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삼성출판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에도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인적이 있고, 이후에도 주가는 우상향하다가 12월초부터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다시금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설이 불거졌고,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습니다.

    스마트스터디 측이 현재 나스닥 상장에 대한 논의를 하지 않고 있다고 함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상한가를 유지했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여전히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39,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2거래일 연속 상한가로 인해 무려 전 주 대비 76.55% 가량 상승하고 있는데, 38,3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현재는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상장을 확실히 추진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테마가 꺼지면 언제든 내려올 수 있어, 원래 중장기적으로 보고자 했던 분들도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차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테마성이 끼어 있는 가격대이고, 워낙 추세가 강하기 때문에 당장 오늘도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하락시 대응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삼성출판사와 함께 스마트스터디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핑크퐁 관련 사업을 하는 오로라와 KTcs 등이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핑크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아기상어 뚜루루뚜루♬)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핑크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아기상어 뚜루루뚜루♬)

    '귀여운!' 하면 뭐가 떠오르십니까. 음정을 넣어서 아기상어 동요의 앞부분인 '귀여운'을 하게 되면 바로 뚜루루뚜루가 나올 만큼 후렴구가 굉장히 유명한 동요입니다. 핑크퐁의 상어가족 노래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