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하나머스트제7호스팩 상장, 기대감은?

by 주소남 2021. 3.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3월 첫 신규상장 주식은 스팩주인 하나머스트제7호스팩(372290) 입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은 어떠한 사업을 하는 회사이고, 수요예측과 공모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머스트제7호기업인수목적회사는 코스닥 시장 상장 후 인수 합병할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상장 당시 하나머스트제7호스팩(372290)으로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 일반적으로 '인수합병 대상 회사명(37229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것으로 생각하면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최근 원바이오젠이 2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는데, 다른 스팩주였던 교보제8호스팩과 합병 상장한 경우입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은 이번 공모로 총 350만주를 공모하며,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은 지난달 17일부터 18일까지 218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57.06대 1의 스팩주 치고는 비교적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IPO주의 균등 분할 방식과 함께 불안해진 증시에서 스팩주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신규상장 스팩주들에 대한 수요예측 경쟁률이나 공모 청약 경쟁률이 높게 나타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 역시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하나금융투자를 주간사로 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 무려 237.46대 1의 높은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스팩주는 일반적으로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가 일어날 때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공모 청약 경쟁률이 상장일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가능성은 타 종목에 비해 많이 낮은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지난달 26일 상장한 IBKS제15호스팩 역시 공모 청약 경쟁률이 101.73대 1에 달했지만, 상장 후 별다른 주가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은 전체 공모주 350만 주 중 70%인 245만 주를 기관투자자에게, 30%인 105만주를 개인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245만주 모두가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기간 미확약 물량이지만 스팩주 특성상 기관투자자가 공모가 이하에서 이 물량을 던질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 최대주주는 (주)머스트벤처스로 이번 공모 후 약 18.59%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주간사인 하나금융투자 역시 발기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팩주 특성상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가 불지 않으면 상장일 공모가 부근에서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하나머스트제7호스팩 역시 비슷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나머스트제7호스팩이 하루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이번 공모주 청약받으신 분들에게 좋은 결과물로 다가왔으면 합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