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IBKS제15호스팩 상장,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1. 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뷰노(뷰노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와 함께 IBKS제15호스팩(373200) 공모주가 신규 상장합니다.

     

    뷰노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6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인 뷰노(338220) 공모주가 기술특례 상장 제도를 통해 신규상장합니다. 신규 상장

    kakao777.tistory.com

    신규 상장하는 IBKS제15호스팩은 어떠한 회사이고, 수요에측과 공모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BKS제15호스팩은 코스닥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을 인수목적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라고 부릅니다.

     

    IBKS제15호스팩은 이번 공모로 총 32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했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IBKS제15호스팩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46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70.58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는 스팩주 치고는 높은 101.73대 1의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가최근 상장한 하나금융스팩17호의 경우 일반 청약 경쟁률이 168.68대 1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상장일 공모가 대비 큰 변동성이 없었다는 것을 미루어 볼 때, IBKS제15호스팩 역시 비슷한 움직임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스팩주는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를 탈 때, 주가가 움직이는데, IBKS제15호스팩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고, 최근 스팩주 테마도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공모가 대비 높은 주가 상승률은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이하로 내려가는 일은 흔치 않기 때문에, 공모 청약받으신 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IBKS제15호스팩은 이번 공모주 320만 주 가운데 75%인 24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80만주를 개인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320만주 모두가 의무보유확약 기간 미확약 물량이지만 상장 후 이 물량이 공모가 이하에서는 나오는 일은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IBKS제15호스팩 최대주주는 이번 공모 후 발기주주로 참여한 SV인베스트먼트가 5.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SV파트너스가 2.84%, 혁신투자자문과 아이비케이투자증권이 각각 1만 주씩 0.28%의 지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IPO 열풍과 균등배정 방식 등으로 인해 스팩주의 공모 청약 경쟁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기 전까지는 주가 시세 차익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BKS제15호스팩 공모 청약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하루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가치 평가가 제대로 되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