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세원 외 9종목)

by 주소남 2021.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주차가 끝이 나고 2주차가 다가왔습니다. 최근 강한 증시 변동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주말 동안 미국의 1조 9,000억 달러(약 2100조원)의 '슈퍼 부양책'이 통과되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부양책 통과는 해외증시 및 국내 증시에 긍정적이기는 하지만 향후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도 있기에 여전히 증시 변동성은 계속해서 확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 보면 코스피지수는 한 주 동안 전 주 대비 +0.44% 상승한 3026.26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대비 +1.04% 상승한 923.48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한 주간으로 따져보면 지수는 전 주대비 상승했지만 대부분 체감은 좋지들 못하셨던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는 월요일 바이오다인 공모청약을 시작으로 화요일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쿠팡과 로블록스의 뉴욕 증시 상장과 목요일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인 '네 마녀의 날'까지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부터 보성파워텍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 관심종목의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메디톡스 외 5종목)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메디톡스 외 5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주 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주 후반 변동성이 강해

    kakao777.tistory.com

    2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9종목)

     

    2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마지막 주인 4주 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추

    kakao777.tistory.com

    세원부터 경농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위 종목은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 추천주가 아님을 다시 한 번 밝힙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시 지지라인을 체크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하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세원 외 9종목)

    유나이티드제약(033270)

    현대그린푸드(005440)

    메디톡스(086900)

    보성파워텍(006910)

    세원(234100) :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로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 업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BOSCH, GATES 등. 수소차 관련주.

    한화손해보험(000370) :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중형 손해보험사 중 하나로 GA채널 중심으로 외형 및 시장 지위가 제고되었고, 보장성 중심의 상품 판매 전략으로 장기보험의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는 기업.

    퍼스텍(010820) :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 서비스 사업과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 사업, 수출입 사업, 방위산업 등을 하는 기업. 방산주.

    선도전기(007610) : 전기변환기기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에서 중전기기 전문 업체로 발전한 기업으로 발전과 송변전, 배전설비 등 제반 산업용 프랜트의 전력 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변환기기류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과 창업자 및 벤처 기업에 금융투자를 하는 사업 등을 하고 있음. 철도 관련주.

    아이텍(119830) :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하우스로서 시스템 반도체 생산의 마지막 공정인 테스트를 담당하는 기업. 패키지테스트와 웨이퍼테스트 매출 비중이 높은 시스템 반도체 기업.

    경농(002100) : 농약 제조, 판매 기업으로 현재 동오 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기업. 비료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주요 계열사. 식량 관련주. 비료 관련주.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