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3. 8.

목차

    ※3월 9일 추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 갖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이 열립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상장해 이른바 '따상'(상장 후 공모가 더블 후 상한가)을 기록한 SK바이오팜과 비교되곤 합니다.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국내 제약사 중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신약을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직접 판매 허가를 승인 받았고,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NBP2001'과 'GBP510'이 임상에 들어갔으며,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후보물질의 원액과 완제 의약품 생산 계약을 맺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큽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노바백스와 항원 개발과 생산 및 글로벌 공급 계약을 맺고, 이 외에도 다른 업체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 전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가 만들어질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2021년 3월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3월 18일 목요일에 상장하는데,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수요예측을 실시했습니다.

     

    2021년 3월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2월이 손 쌀같이 지나가고 3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포스팅에서 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정리해 보았는

    kakao777.tistory.com

    이틀간 벌어진 수요예측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1,46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275.47대 1의 코스피 종목 역대 최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SK바이오사이언스 측은 49,000 ~ 65,000원으로 희망 공모가를 설정했는데,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하면서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65,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공모로 총 2,295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전체 공모 물량의 25 ~ 30%인 1,912,500주~ 2,295,000주 정도로 추산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가능 증권사는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공동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인수회사 SK증권과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등 6개 증권사에서 실시합니다.

    각 사별 균등 배정물량은 NH투자증권이 2868,750주로 가장 많고, 삼성증권(143,437~172,125주)이 가장 적습니다. 안분배정에서는 청약증거금을 많이 넣으면 더 많은 공모주를 받을 수 있지만 소액투자자들은 쪼개기를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에 접근한다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파이프라인,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은 개인이 6곳 모두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금융위원회가 중복 청약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기 전 사실상 마지막 주식이기 때문에 6곳에서 모두 신청한다면 공모주 균등배정 방식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6주를 배정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공모주 ‘균등배정’은 최소청약 규모 이상으로 청약한 모든 투자자에게 배정 물량을 똑같이 나눠 같은 수의 공모주를 주는 방식으로 청약 증거금과 관계없이 최소 청약 단위인 10주 이상만 청약하면 모두 균등배정 물량을 똑같이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R&D,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SK바이오사이언스 10주를 청약하기 위해서는 공모가의 10배인 65만원이 필요하지만 공모 금액의 절반인 325000원을 청약 증거금으로 넣어야 하기 때문에 6개 증권사에 325,000원씩 예치해 놓고,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면 청약 신청자가 50만 명일 경우 모든 청약 신청자는 1주씩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각 증권사별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가능 시간은 위와 같은데, 모두 9일과 10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장외에서 주가가 20만원을 호가할 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상장일 '따상'까지는 아니어도 공모가 대비 높은 주가 상승이 전망되기 때문에 기대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하는 방법은 상단의 전체 메뉴 → 온라인센터 →공모주/청약/권리 →[0974] 공모주청약 종합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적이 있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에 있는 만큼 내일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전쟁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부디 원하는 수량만큼 공모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