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ICE(0343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신용평가정보]

by 주소남 2018. 1. 1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용평가정보 회사인 NICE(034310) 입니다. NICE는 한국신용정보 주식회사로 출발한 기업으로 2010년 11월 투자사업부문과 신용조회사업부문을 인적분할했으며, 동일자로 NICE의 투자사업부문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한국신용평가정보(주)로부터 인적분할 된 투자사업부문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한국신용정보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나이스홀딩스로 변경했습니다.

     

    현재 26개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종속회사 및 기타 투자회사로부터의 배당수익과 상표권 사용 수익 등으로 수익을 올리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NICE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12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거래량도 워낙 적고 전저점도 가까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전저점 부근을 이탈하는지 지지하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전저점 부근인 138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까지 함께 무너지며 오히려 최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진 투매 물량들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전저점 부근을 지켜준다면 현재 단기 이평선들이 수렴하면서 에너지를 발산할 모양새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56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용평가정보 NICE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 한해 굉장히 지루한 하락이 이어져 왔습니다. 9월 잠시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이후 주가가 무너지면서 오히려 9월 저점보다 더 낮아지는 상황이 있으며 현재 주봉차트상 확실한 하락추세인 차트로 보입니다.

     

    일봉차트나 주봉차트 역시 아직 반등 신호는 따로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충분히 추가 장기 하락이 계속 진행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하기에는 약간의 리스크가 따릅니다.

     

    그동안 주가가 많이 빠졌다고 하여 진입하는 것 보다는 기업의 실적 성장성과 재무 리스크를 판단한 후 중장기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NICE는 실적 및 재무 건전성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지난해 실적이 2016년에 비해 소폭 줄어들 것으로 컨센선스가 잡혀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는 볼 수 없지만 그래도 1000억 이상의 영업이익을 2년 동안 유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는 분할로 접근 해 볼 수 있는 구간이라고는 봅니다.

     

    다만 차트상 여전히 하락추세이고 확실한 저점 신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으로 보고 진입하려는 분들은 보초병 정도만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오랫동안 가져와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저점이 확실히 형성된 이후 진입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여전히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일부 줄이는 것도 좋겠지만 이왕 손실이 크다면 차라리 추가 진입 여력을 늘려 더 지켜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실적이 나쁜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올해 실적 성장성이 큰 폭으로 줄어들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투자 매력도는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신용평가정보 기업인 NICE 빠르게 반등 신호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