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는 금강철강(053260)이 지난 3월부터 강한 주가 상승추세를 보였고, 최근에도 다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강철강은 자동차와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포스코의 판매점으로서 전량 포스코로부터 원재료(코일)를 공급 받아 가공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포스코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지만 최근에는 윤석열 테마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금강철강의 주성호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충암고 출신이라는 소식에 금강철강은 윤석열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고, 어제 서울시장 사전투표로 사퇴 후 첫 공개 행보 일정이 잡히면서 금강철강 주가도 시간외에서 급등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금강철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큰 움직임이 없던 주가가 3월부터 윤석열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해졌고, 최근 단기 조정 이후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지만,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오늘 이 매물대 저항을 지나쳐 시초가가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시초가가 7,750원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반대로 주가가 내려올 경우, 이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내려올 때, 지지를 받는다면 분봉차트상 눌림목을 준 후 재차 상승 가능성이 있지만,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린다면 이번 기대감의 재료 소멸로 인해 재차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금강철강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월 중순 3,000원 중반대였던 주가가 어느새 7,000원대까지 올라와있을 만큼 그동안 윤석열 관련 테마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2022년 대선이 1년 남짓 남았고, 야권의 유력한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총장이 앞으로 어떠한 행보를 보이냐에 따라 기대감이 계속해서 붙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금강철강은 실적은 조금씩 증가하고 있고, 재무도 나쁜 기업은 아니지만 현재는 정치 테마가 끼어 있기 때문에, 주가 실적과는 무관한 강한 변동성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리고 있고, 6,86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6,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강하게 무너질 우려도 있는 만큼, 현재로서는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진입은 하락시 천천히 진입하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5,92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