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호석유(011780) 주가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금호석유 홈페이지>

금호석유 주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어디까지 갈까?

금호석유는 합성고무와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하는 업체국제유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정유주입니다.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와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금호석유 1분기 실적 발표일을 앞두고 증권가의 전망은 올해 1분기 1조 6,300억 원 규모의 매출과 4,500억 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 2020년 1분기 실적, 출처 : 전자공시 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가량 늘어날 전망이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4.5%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지난해 1분기에는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약 1,33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주요 수요처들의 가동률이 회복됨에 따라 판매량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주요 사업부문의 견조한 수요와 스프레드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출처 : 금호석유 홈페이지>

금호석유의 연간 실적도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것이라고 증권사는 전망하고 있는데, 한 증권사 연구원은 "NB라텍스의 코로나19 수혜가 지속되는 가운데 범용 고무, 페놀 체인 등 제품에서도 시황 개선이 확인되어 사상 최고 실적을 기대한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금호석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00일간의 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견고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단기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24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금호석유 주식 주봉차트상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4만 원 부근, 아래 매물대 하단은 23만 원 부근으로 확인됩니다.

 

금호석유는 현재 실적 상승세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만일 차익 실현 물량이 쏟아질 경우,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매물대 하단인 23만 원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중을 축소하거나 익절 및 손절 대응 후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꾸준한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상승 재료가 실적에 기인하고 있기 때문에 당장 손절라인 이탈에 대한 걱정보다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금호석유 주가는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거래량도 어제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해도 큰 무리가 없는 자리입니다.

 

금호석유 주주분들 위해서라도 추세선 이탈 없이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추세를 보였으면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