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TCC스틸 주가 주석 가격 폭등 수혜주?

by 주소남 2021. 4.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TCC스틸(002710) 주가가 주석 가격 폭등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어제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4월 29일 시간외 특징주 참조)

     

    4월 29일 시간외 특징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9일 시간외 거래에서는 어떤 종목들이 시간외 특징주로 움직였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29일 시간외 특징주(검색은 Ctrl + F) 종

    kakao777.tistory.com

    <출처 :  TCC스틸 홈페이지>

    TCC스틸은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전기주석도금강판, 전해크롬산처리강판, 전기동도금강판, 전기니켈도금강판, 라미네이트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 강판 전문 제조 업체입니다.

     

    제관업체나 왕관업체 및 가전업체 등이 주요 수요처이고, 국내 전기주석도금강판 시장은 국내 3개의 석도사가 공급하고 있는 시장구조로 영업 안전성이 높은 편입니다.

    <3개월간 주석 시세, 출처 : 네이버>

    지난해 글로벌 재고 증가에 따른 판매마진 하락으로 영업이익률이 하락했고, 주요 통화 환율 하락으로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어 실적 우려가 있었지만 주가 움직임은 괜찮았던 종목입니다.

    특히 TCC스틸은 최근 주석 가격 폭등으로 인해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1개월간 주석 시세, 출처 : 네이버>

    주석 시세는 최근 톤당 28,000달러 선까지 상승하다가 어제 톤당 3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TCC스틸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 중 BP, CR Coil을 POSCO로부터 대부분 공급받고 있으며, 주석은 국내 상사를 통하여 공급받고 있는데, 주석 시세가 올라가면 영업이익이 증가할 수 있어 수혜주로 분류되어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주석 가격 상승 수혜주로 거론되는 TCC스틸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일봉 차트상 최근 4,000원 중반대부터 후반대까지 박스권을 만들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다가 어제 주석 가격 상승으로 인해 장중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현재 큰 틀에서 박스권에 있지만 5,570원 부근 돌파시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돌파시 급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고, 주석 가격 상승으로 인해 단기 재료도 만들어져 있어 오늘 주가가 기대됩니다.

    <TCC스틸 주석도금강판, 출처 :  TCC스틸 홈페이지>

    반대로 이번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했다가 내려올 경우에는 5,570원 부근이 새롭게 지지라인으로 만들어져야 조정이 강하게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5,570원 부근을 단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성은 낮지만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에는 아래 매물대 하단인 4,340원 부근을 단기 스윙 손절라인으로 잡고, 내려올 때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고, 만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오늘 상승 시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TCC스틸 주식 주봉 차트상으로도 최근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볼린저밴드 기준선을 돌파해 상단쪽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인 주가 급락을 보였지만 다행히 볼리저밴드 하단을 터치 후 올라왔는데, 이번에도 차익실현 매물이 크게 쏟아질 경우에는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어 현재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갈 자리는 아닙니다.

     

    이번 주석 가격 상승으로 인한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할 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5,700원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모르겠지만,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차익실현 매물이 많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고, 조정 시 이번 주 저점을 이탈한다거나 일봉 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조정이 생각보다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TCC스틸 주석도금강판 적용제품, 출처 :  TCC스틸 홈페이지>

    때문에 TCC스틸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하락 조정에 대한 부분도 생각해야 하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4,000원 아래에서 재진입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은 단기적으로 주석 가격 상승으로 인해 기대감이 더 큰 상황이고, 이번 상승이 앞으로 중장기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단기 상승이 어디까지 진행되는지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