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모멘텀 진실은

by 주소남 2021. 5.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의 모더나 관련 이슈가 가장 크게 부각되었습니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오늘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에서 모더나 백신을 국내에서 위탁생산한다는데 대해 "금일(14일)자 조선일보에서 보도한 '삼성바이오,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키로'(1면, 4면)에 대한 기사내용은 현재 확정된 바 없어 확인이 불가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후 확인이 가능한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습니다."라는 해명 공시를 내 놓았습니다.

    오늘 새벽 조선일보의 기사를 반박하는 내용이지만 의례적인 반박 공시로, 업계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위탁생산(CMO)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풍문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명확히 반박한 반면, 이번 모더나에 대해서는 여지를 남기는 공시를 내 놓으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모더나가 한국 법인 설립을 추진하면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 백신 위탁생산을 맡길 수 있다고 추측했는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항체의약품 등 바이오의약품을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모더나 국내 CMO 협력업체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초 단기 저점을 형성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5월부터 본격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양대산맥인 화이자와 모더나가 모두 연관되면서 주가 상승 탄력을 받았고, 현재는 모더나 CMO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남아 있는 가운데, 주가는 강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CMO,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 단순 차트상 92만원 부근까지 오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만들어졌는데, 다음주 매물대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겠지만 현재로서는 92만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모더나로 인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장중 매도 물량을 파악해 목표가를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매물대 하단은 738,00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지만 80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이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은 조금 더 여유있게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특징,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단, 이번 상승이 모더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단기적 상승이라면 주봉차트상 볼리저밴드 상단을 깨고 내려올 때 비중을 줄였다가 80만원 초반대에서 재진입하여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대응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모더나 관련 협약은 아직 아무것도 사실로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부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모더나와 관련된 좋은 공시 나오길 바랍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