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4.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권 나무에 대한 공모청약 방법을 알려드렸는데(포스팅 하단 참조), 이번 시간에는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은 일반적으로 온라인과 지점으로 나누어 청약을 받고, 예약 청약은 없습니다. 온라인 청약으로는 HTS와 MTS, 홈페이지 등에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데, 각 매체별로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S(POP)를 통한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삼성증권 HTS인 POP HTS 실행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공모주청약' - '7026 OneStop공모주청약/취소' 메뉴로 진입합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은 이 메뉴에서 모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왼편의 청약일자 조회를 선택해보면 현재 삼성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할 수 있는 종목 정보가 나타납니다. 오늘 공모청약 진행중인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를 청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설명서 전자문서 교부에 동의함'을 선택 후 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투자설명서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이에 본인은 상기의 증권을 청약함에 있어 투자설명서를 제공받았음을 확인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파일 다운로드 위치와 함께 다운로드 버튼으로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투자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종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공모주 청약시 유의사항 및 청약 절차가 자세히 나옵니다. 우대청약자격이나 온라인전용 청약자격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청약 관련해서 이 부분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확인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투자설명서 교부를 완료했다면 위 화면처럼 청약가능 수량과 환불, 입고 방법 등이 나타납니다. 본인의 청약 가능 수량을 확인하고 청약가능 수량 이내에서 청약 수량을 직접 입력한 뒤 연락처에 본인 연락처를 넣고 신청을 선택하면 삼성증권 HTS 공모주 청약이 완료됩니다.

    다시 한 번 본인의 청약 수량과 청약 종목, 계좌 등을 확인하고 청약 신청 확인을 누르면 청약신청 결과창이 나타납니다.

    공모주 청약이 잘 되었나 HTS에서 확인해보았더니 제가 신청한 물량이 잘 청약되어 있네요.

    저는 오늘 오전중으로 신청해서 당시 SKIET 경쟁률이 38.88대 1로 표시되었는데, 내일까지 청약이 완료되면 청약 경쟁률이 꽤 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MTS를 통한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삼성증권 MTS(Mobile Trading System) 실행 후 로그인, 상단의 뱅킹/대출 탭에서 '권리/청약', 우측의 '공모주청약'을 선택하면 삼성증권에서 실시하는 공모주 청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이 공모주 청약할 종목을 선택 하면 청약종목정보가 나타나고, 아래 '청약' 버튼을 선택하면 공모주 청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SK아이테크놀로지 청약 급증으로 인해 타사대체가 지연될 수 있다는 안내문구도 나오고.. 확인 후 투자설명서 교부함, 교부하지 않음을 선택 후 청약을 선택하면 '공모주 청약시 유의사항 및 청약절차'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선택해줍니다.

    다음 나타나는 화면에서 본인의 청약 가능 수량을 확인하고, 청약가능 수량 안에서 일반적으로 10주 단위(공모주마다 다릅니다)로 입력 후 아래 연락처까지 적은 뒤 신청을 선택하면 가장 마지막 화면처럼 삼성증권 MTS를 통한 공모주 청약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pop.com/) 접속, 로그인 후 상단의 '인터넷뱅킹' - '권리/청약' - '공모주청약' - '공모주청약 신청/취소' 메뉴로 진입합니다.

     

    Tip : 공모주 청약자격조회 메뉴에서는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자격과 우대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를 확인 후 비밀번호 입력, 청약코드조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삼성증권에서 공모중인 공모주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공모할 주식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청약코드가 입력됩니다.

    참고로 화면에서 '증거금조견표'를 선택 후 청약증거금을 조회해보면 자세한 청약주식수와 청약필요금액, 청약증거금, 청약단위 등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청약 수량을 가능 수량 내에서 입력 후 연락처 입력, 위 화면처럼 체크 후 아래 '청약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삼성증권 홈페이지를 통한 공모주 청약이 완료됩니다.

    공모주 청약이 완료되었는지 확인(조회)이나 취소하고 싶다면 '공모주청약 신청/취소'에서 '조회/취소'탭을 통해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삼성증권 온라인 공모주 청약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앞서 미래에셋대우와 NH투자증권(모바일증권 나무) 청약 방법도 함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