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PN풍년(024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밥솥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밥솥 관련주 PN풍년(024940) 입니다. PN풍년은 종합주방회사를 지향하는 기업으로 주방용품 중 압력솥과 냄비, 프라이팬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자료 등으로 추정한 결과 주력제품인 기물압력솥 시장에서 약 76%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압력솥 시장에서 주물과 전기솥은 과점이고, 그 외 판제와 스텐압력솥 시장은 다수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기가 덜해졌지만 예전에는 요우커 관련주로 PN풍년이 인기가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을 칭하는 요우커들이 한국에 방문하면 꼭 사가는 제품이 밥솥과 화장품이었기 때문에 당시 요우커 관련주로 주가가 굉장히 많이 치솟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사드 보복으로 인해 중국인들의 국내 방문이 많지 않았고, 밥솥도 예전만큼의 인기는 얻지 못하고 있지만 여전히

    밥솥 관련주

    라고 한다면

    PN풍년

    을 빼 놓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위의 일봉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10월 27일 한국과 중국의 관계가 회복될 기미가 보이자 거래량이 몰리면서 장중 상한가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이후 거래량을 줄이면서 차츰 하락추세로 전환되고 있고 최근에는 거래량이 많이 줄어 들어 있는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거래량만 붙어준다면 상승률도 굉장히 큰 종목이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에 근접해 있을 때는 단기 관점으로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현재 추세선은 2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전저점인 2545 부근을 이탈한다면 빠르게 대응하여 비중을 줄이는 것이 비자발적인 장기투자를 하지 않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1차로 2800 부근까지는 무난한 상승이 기대되며 2차 목표가는 30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으며, 이후에는 지난해 10월처럼 거래량이 어느 정도 동반 되어야 주가가 강하게 치솟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밥솥 관련주 PN풍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으로도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나며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합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매매하기 쉽지 않은 종목임에는 분명하고,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쏟아지며 비교적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하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PN풍년을 조금 길게 볼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전저점 부근을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대응방법도 좋겠지만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오히려 전저점을 무너트렸을 때 진입 시점을 노력보거나 추가 진입 시점을 잡아 보는 대응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서히 우리나라와 북한간의 관계 뿐만 아니라 중국과의 관계도 풀어질 기미가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이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으며, 지난 10월에 나온 거래량 증가가 눈에 띄이긴 합니다.



     

    그동안 조정이 기간 조정으로 비교적 길게 이어져오면서 단타들도 대부분 떨어져 나갔을 것으로 보이며, 우선 단기적으로는 전저점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을 노려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PN풍년을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부분도 체크하고 가셔야 합니다. 2016년까지는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괜찮은 기업이었지만 지난해는 2분기 기준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하는 등 실적 성장세가 좋지 못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12.6억으로 2016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약 16.1억에 비해 낮아졌으며, 4분기 실적이 크게 돌아서지 않는 이상 2016년에 비해 실적 성장성은 역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높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은 기업이고, 그동안 많이 하락해 온 종목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관심 종목에 넣고 체크 해 볼 필요는 있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아직 차트상 저점이 확실히 잡히지 않았다는 점과, 중국과의 관계 돌변 등 대외적인 악재로 인해 주가가 흔들릴 가능성은 분명 있으니 밥솥 관련주 PN풍년 관심있게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까지 체크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