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개인 공매도 사전 교육 방법(금융투자교육원)

by 주소남 2021. 4.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공매도 재개일이 다가오면서 개인들도 공매도를 할 수 있다는 소식에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실시하는 개인 공매도 사전 교육 방법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인들이 공매도 하기 전에 받아야 하는 공매도 사전 교육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거래소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인증시스템>

    개인 공매도 사전 교육을 위해서는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common/greeting/main.do)에 바로 접속하는 방법과 한국거래소의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시장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시스템

     

    www.kifin.or.kr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시장은 향후 다시 안내해 드리기로 하고, 위의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접속 후 로그인하거나 회원가입 등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아마 일전에 레버리지 etf 교육 이수 및 등록 방법 포스팅을 보고 레버리지 ETF, ETN 투자자 사전교육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겁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 및 등록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 홈페이지 상단의 '개인 공매도 사전 의무 교육'의 '수강하기'를 선택하면 위처럼 수강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받습니다. 결제 비용은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개인 공매도 사전교육 수강신청 후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실 메인을 보면 바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약 1시간가량으로 나와있는데, 25분이 채 되지 않는 것 같고, 수강 종료 후 퀴즈나 별도 문답 사항은 없기 때문에 맘 편히 보셔도 좋습니다.

    이런 온라인 교육의 가장 큰 단점이 교육을 제대로 시청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경제 공부라 생각하시고, 후에 본인도 공매도에 참여할지 모르기 때문에, 되도록 집중해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개인 공매도 사전 교육은 진도율 100% 충족 시 1시간 후 자동 수료 처리되는데, 총 8개의 과정으로 가장 짧은 것은 약 15초가량, 긴 영상은 대략 8분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영상 하나를 다 시청한 뒤에는 영상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선택해 다음 영상을 계속해서 시청해 총 8강까지 공매도 사전 교육 영상을 모두 시청해야 합니다.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위 화면은 8강을 모두 시청했을 때 금융투자 교육원에서 나오는 마지막 엔딩입니다. 참고로 영상을 다시 보고 싶다면 나의 강의실 - 완료 과정에서 복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못 보고 지나치신 부분은 복습이 가능합니다.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이제 수료증을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나의 강의실에서 방금 수료한 개인 공매도 사전 의무교육을 선택 후 성적 확인을 누르면 위처럼 합격이나 수료 형태를 볼 수 있고, 수료증은 우측 상단의 My Kifin(수료증, 영수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저는 수료증이 발급되는데 수강 종료 후 약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금융투자교육원에서는 한 시간 가량 걸릴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받았던 수강 이력에서 수료증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개인 공매도 사전 의무교육 수료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이제 5월 3일부터 재개되는 공매도에 여러분도 개인 공매도 참가자로서 자격이 생깁니다. 저도 아직은 시행 초기이기 때문에 한국거래소의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 시장부터 파악하고, 이 부분은 추후 다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공매도 사전 의무 교육은 현재 약 13,292명가량의 사람들만 수료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이 공매도 재개일이니 미리미리 교육받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