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 및 등록 방법

by 주소남 2021. 1.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코스피지수 3000시대로 인해 투자심리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정부가 공매도 재개 카드를 만지자 증시 하락에 배팅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주식이라면 주가가 상승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이지만, ETF나 ETN 등의 상품 중 인버스 상품을 이용하면 지수가 하락하는 만큼, 혹은 하락에 2배수나 3배수(곱버스) 등을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ETF나 ETN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 미루기로 하고,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상품에 투자하기 위해 필요한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 방법과 HTS에 등록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ETF 레버리지 투자시 별도의 교육은 필요하지 않았지만 2021년 1월 4일부터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사전 교육을 수료해야 매수, 매도가 가능하도록 법이 바뀌었습니다.

    또한 증권사가 정한 기본예탁금 적용기준에 따른 현금이나 대용증권을 기본 예탁금으로 예탁해야 레버리지 ETF, ETN 매수 주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우선 레버리지 etf 교육을 받으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PC나 모바일(스마트폰), 수강료 3,000원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을 챙겨 www.kifin.or.kr/common/greeting/main.do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 진입합니다.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시스템

     

    www.kifin.or.kr

    홈페이지에 진입해 로그인(회원가입 필요, PC에서만 가능) 후 상단 메뉴의 이러닝 - 과정검색 및 신청 메뉴로 진입합니다.

    진입 후 과정검색에서 '레버리지'를 검색하면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ETF, ETN) Guide' 강좌가 보일겁니다. 교육 일정은 따로 나와있지는 않지만 아마도 한 과정이 끝나면 거의 바로 다음 과정이 나오기 때문에 교육일정은 상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수강신청을 눌러보면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를 받기 위한 안내 설명이 나오고, 과정소개와 수강료 소개 등이 나옵니다. 수강료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3,000원인데, 모바일로 결제가 되지 않으며, 결제 후 모바일은 수강만 가능합니다.

    현재는 1월 12일부터 31일까지 수강이 가능한 강의가 올라와있는데, 하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선택 후 수강료 결제를 하면 etf 레버리지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지난해 말쯤 교육을 수료했고, 현재 복습으로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플래시 문제로 인해 강의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 바랍니다.

     

    현재까지는 저도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크롬과 엣지, 파이어폭스 모두 교육이 나오지 않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위와 같이 플래시 오류가 뜨네요;;

     

     

    어찌되었든, 레버리지 etf 교육은 약 한 시간 정도로 문제나 퀴즈 등의 정답은 없고, 단지 영상 시청 후 다음 버튼만 누르다보면 어느새 교육이수가 완료됩니다.

     

    보기 지루하지 않을 정도의 구성이기 때문에 되도록 etf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귀찮더라도 교육 영상은 틀어만 놓는 것 보다는 꼭 한 번 시청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육을 완료하면 나의 강의실에서 완료된 강의를 볼 수 있고, 강의 수료 후 약 한 시간 정도 후에 성적이나 수료증,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진도 100% 만으로도 수료가 가능한 강의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 화면에서 수료증을 눌러보면 다음과 같이 수료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수료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의 '제 00000000000호'의 수료 번호입니다. 이 수료 번호를 HTS에 입력해야 앞으로 ETF나 ETN 등의 레버리지 상품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 기준, 0798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수 등록 창에서 본인의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등을 확인 후 교육이수번호(수료증 상단의 제000000호의 숫자)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레버리지 etf 등록이 완료됩니다.

    위처럼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미래에셋대우 HTS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키움증권이나 삼성증권 등 다른 HTS에도 ETF나 ETN의 별도 메뉴를 통해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수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 완료 후 다시 조회해보니 교육이수여부가 이전에는 '교육이수대상'으로 보였지만 이제는 '승인신청'으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나타나면 증권사별로 예탁금만 준비되면 레버리지 ETF나 ETN 거래를 할 수 있게됩니다. 수강료가 있어 조금은 아쉽지만 서서히 증시 고점에서 인버스 ETF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교육 수료해 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3(2021 무료 이벤트)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3(2021 무료 이벤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

    원유 ETN 상장폐지 주의보(Feat. 실시간 원유가격)

     

    원유 ETN 상장폐지 주의보(Feat. 실시간 원유가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유 ETN 상장폐지 주의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유가가 급락하면서 국제유가와 관련된 ETF나 ETN과 같은 투자상품의 손실이 눈덩이

    kakao777.tistory.com

    2021년 주식시장 달라지는 점(feat. 공매도재개)

     

    2021년 주식시장 달라지는 점(feat. 공매도재개)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