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15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의 3대 주요 지수는 어닝시즌 기대감에 나란히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며 기분 좋게 마쳤습니다.

 

이 때문인지 유럽 대부분 나라들의 지수도 괜찮았고, 오늘 우리나라 지수 흐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종목별 편차가 커 여전히 영양가가 조금은 부족한 장이 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코스닥 활성화 대책으로 코스피, 코스닥 통합지수인 KRX300 지수를 다음달 5일 출범시킬 예정인데, KRX300 지수에 의료, 바이오 종목들의 편입이 확대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지난주부터 의료, 바이오 업종의 종목들이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에 힘입어 4거래일 만에 2500선을 회복했습니다. 현재 2500선 위에서 지수가 움직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많으며, 2500 아래로 종가가 형성될 가능성도 보입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는 눈에 띄는 업종은 증권업과 보험업종입니다. KTB투자증권이 13%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유안타증권도 10%대 급등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유진투자증권과 교보증권, 키움증권, DB금융투자, SK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한화투자증권, 한양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험 업종에서는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생명,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생명, 현대해상 등이 2~5%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기계 업종은 오늘 조금 부진합니다. 이엔쓰리가 23%대 나홀로 급등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시가총액이 높은 한온시스템, 두산중공업, LIG넥스원, 현대건설 등 굵직굵직한 종목들이 하락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12시 25분 기준 코스피의 상한가 종목은 없으며 상승 381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433 종목으로 하락 종목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수는 0.31% 정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역시 대장주인 삼성전자의 1% 정도 반등이 어느 정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에서는 오늘 외인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1.84% 정도 상승하면서 이제는 800선을 뒤로하고 900 선 앞까지 다가왔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이번주 안에 장중 900선을 돌파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고, 금융당국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이 현재까지는 어느 정도 먹혀 들어갔다고 보여집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역시 제약주에 힘입어 유통과 제약 업종의 상승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제약 업종의 회사들이 유통 회사 업종군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유통업종 중에서도 상승 흐름을 보이는 종목 중 제약업종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대표적으로 셀트리온헤스케어와 메디프론, 서린바이오, 녹원씨아이 등이 있으며, 제약 업종에서는 셀트리온제약이 23%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테고사이언스, 팬젠, 안국약품 등이 15%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스타, 이수앱지스, 테라젠이텍스, 메디포스, 오스코텍, 콜마비앤에이치, 인트론바이오, 쎌바이오, 조아제약, 앱클론, 삼천당제약, 신일제약, 메디톡스, 셀트리온, 대한뉴팜, 씨젠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며 오늘 코스닥 제약 업종 전반적으로 좋은 흐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IT부품주 업종의 종목들이 오늘 조금 고전하고 있습니다. 인터플렉스와 비에이치가 5% 안팎의 급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크루셜텍, 나무가, 이엘케이, 이녹스첨단소재, 유아이엘, 엘엠에스, 필옵틱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유테크, 파인테크, 유티아이, 아이원스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1종목을 비롯하여 상승 550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627종목을 현재 기록하고 있으며, 이 중 유통업종에 속하는 가상화폐 관련주 버추얼텍도 상한가에 근접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아이지스시스템이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상통화 거래소 코인원과의 합병설이 제기된 바 있었다는 이유로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를 타며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정부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당장 폐지하지 않겠다는 발표가 있었기 때문에 오늘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다시 뜨겁습니다. 또한 가상화폐 관련주 중 일부가 창투사 관련주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오늘 역시 비트코인과 창투사 관련 테마들이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옴니텔과 비덴트, 위지트, 포스링크, 제이씨현시스템, 한일네트웍스, 우리기술투자, 대성창투,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얼마전 포스팅 했던 줄기세포 관련주들과 함께 유전자 치료제 분석 서비스 기업들이 오늘 대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오늘은 바이로메드가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지수는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시장 모두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조금은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특히 코스닥 업종은 1.84% 상승하며 아주 괜찮은 지수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도 하락 종목이 더 많은 날이기 때문에 종목별 편차가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주 코스닥 지수 900 돌파하는 모습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며, 종목별 편차가 줄어들어 보인이 가지고 있는 종목들 모두들 상승하기를 바라면서 1월 15일 정오 증시체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