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글로벌텍스프리 외 8종목)

by 주소남 2021. 5.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 관심종목은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닌 단순 개인 관심종목이기 때문에, 아래 종목으로 투자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 움직임을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한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20% 하락한 3147.86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4.22% 하락한 983.45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양지수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지지라인에 근접해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주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공매도에 대한 불안한 투자심리도 여전히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우리나라 5월 5일 증시 휴장으로 인해 4거래일만 증시가 열리고, 공매도 부분적 재개와 G7 외교장관 회의, 3월 국제수지 잠정 발표 등이 굵직한 증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5월 1주차 증시일정(에이치피오 공모청약 등))

     

    5월 1주차 증시일정(에이치피오 공모청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이치피오 공모청약 등을 포함한 5월 1주차 증시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1주차 증시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kakao777.tistory.com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농부터 서울리거까지의 종목은 지난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선정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한 것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화인베스틸 외 7종목)

     

    4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화인베스틸 외 7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개인 사정으로 월요일 장중에 작성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kakao777.tistory.com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광림 외 13종목)

    4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유니온머티리얼 외 17종목)

     

    글로벌텍스프리와 빅텍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을 투자시에는 반드시 한 번 더 본인이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글로벌텍스프리 외 8종목)

    경농(002100)

    세하(027970)

    광림(014200)

    에스맥(097780)

    젬백스링크(064800)

    화인베스틸(133820)

    서울리거(043710)

    글로벌텍스프리(204620) : 브레인콘텐츠의 자회사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텍스리펀드 사업을 하는데, 택스리펀드사업은 사후면세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외국인이 출국시 세관 반출확인을 받은 후 환급창구사업자에게 청구하면 구매하면서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업무를 대행하는 사업.

    빅텍(065450) : 방위산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 사업을 하는 기업. 방산 대장주.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