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코맥스 외 9종목)

by 주소남 2021. 5.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안내해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단순 개인 관심 종목으로,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3주차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37% 하락한 3153.32 포인트로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18% 하락한 966.72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주 후반 전체적으로 증시가 밀리다가 금요일 반등에 성공했고, 금요일 장마감 후 열린 해외증시도 나름 선방했기 때문에 주 초반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단기 하락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큰 흐름에서 보면 아직 하락 추세가 아닌 상승 추세로 보이기 때문에, 큰 우려가 되는 자리는 아닙니다.

    다가오는 주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와 미국 임상종양학회 초록발표, 미국 옵션 만기일과 한미정상회담 등의 증시일정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증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정들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5월3주차 증시일정(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등))

     

    5월3주차 증시일정(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등을 포함한 5월 3주차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3주차 증시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

    kakao777.tistory.com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제 블로그나 유튜브를 구독하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림부터 한국전자금융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금호건설 외 9종목)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글로벌텍스프리 외 8종목)
    4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화인베스틸 외 7종목)

    코맥스부터 대호에이엘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번 더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코맥스 외 9종목)

    광림(014200)

    에스맥(097780)

    젬백스링크(064800)

    서울리거(043710)

    글로벌텍스프리(204620)

    금호건설(002990)

    한국전자금융(063570)

    코맥스(036690) :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과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 사업을 하는 업체. CCTV, 생체인식 관련주.

    에이루트(096690)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 업체로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병행. 프린터 관련주.

    대호에이엘(069460) : 알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Sheet)을 전문 생산하는 업체로 철도차량산업부문은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로 임가공 수주로 나타나며 고속전철, 경전철 등을 제작 및 납품. 철도 관련주.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