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14종목)

by 주소남 2021. 5.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전체적으로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돋보인 가운데, 주 초반보다는 주 후반 움직임이 괜찮았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 동안 전 주대비 +1.02% 상승한 3188.73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23% 상승한 977.46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최근 몇 주동안 지지부진한 장이 이어졌었는데, 다행히 지난주 후반 의미있는 반등이 나오면서 증시 상승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있는 상황으로, 우선 주 초반에는 긍정적인 증시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첫 물량이 국내에 도착하고(월), OPEC+ 회의(화)가 예정되어 있으며, 엘비루셈 공모청약(수,목)과 에이디엠코리아 신규상장(목), 유럽 류마티스 학회(EULAR) 개최(수),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Annual Meeting) 개최(금) 등의 증시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림부터 영화금속까지의 관심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0종목)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코맥스 외 9종목)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금호건설 외 9종목)

    골든센츄리부터 삼화네트웍스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14종목)

    광림(014200)

    에스맥(097780)

    젬백스링크(064800)

    서울리거(043710)

    금호건설(002990)

    한국전자금융(063570)

    대호에이엘(069460)

    씨엠에스에듀(225330)

    영화금속(012280)

    골든센츄리(900280) :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로 국내 상장 중국 회사. 실질적인 영업회사는 중국 내에 있는 양주금세기와 낙양금세기이고, 트랙터용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농업 관련주로 분류됨.

    티웨이항공(091810) : 항공운송 사업을 하는 업체로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 여행 관련주.

    아이앤씨(052860) : 비메모리 반도체칩의 제조 및 판매 업체. 팹리스(Fabless) 업체로 주력사업은 스마트에너지 사업부문,  무선사업부문, 멀티미디어 사업부문, 전기화재방지 부문으로 구성.

    기가레인(049080) : RF통신 사업과 반도체 장비 사업, 중고 반도체 장비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반도체 장비 사업은  LED공정에 사용되는 ICP 식각장비, Micro/Nano LED 및 Display 공정에 사용되는 나노 임프린터, 그리고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DRIE 식각장비 사업을 진행. 또한  국내외 고객을 위한 5G 이동통신용 기지국 안테나 및 RF 커넥터의 제조 시설을 구축을 완료하고 양산 공급중이기 때문에 5G 관련주로도 움직임.

    KEC(092220) :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 업체로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등 시장 개척 중. 반도체 관련주.

    삼화네트웍스(046390) : 드라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업체로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 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하는 기업.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