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0종목)

by 주소남 2021. 5.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마지막주인 4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전체적으로 외국인투자자들이 꾸준히 매도세를 보인 가운데 비교적 무난한 증시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간 전 주 대비 +0.10% 상승한 3156.42 포인트로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0.11% 하락한 965.63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 탄력이 떨어진 가운데, 그나마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들이 있는 자리인지라 코인시장처럼 패닉셀이 나온다기 보다는 하락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지수가 내려 앉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월요일 독일 증시가 휴장하는 가운데, 화요일과 수요일 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 일정이 잡혀있고, 수요일 제주맥주와 진시스템 신규상장, 목요일 금융통화위원회 및 금요일 MSCI 지수 리밸런싱 등의 증시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림부터 대호에이엘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선정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코맥스 외 9종목)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금호건설 외 9종목)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글로벌텍스프리 외 8종목)

     

    씨엠에스에듀와 영화금속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 및 지지를 확인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차트상 지지 및 대응 구간은 어떤지 반드시 한 번더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0종목)

    광림(014200)

    에스맥(097780)

    젬백스링크(064800)

    서울리거(043710)

    금호건설(002990)

    한국전자금융(063570)

    코맥스(036690)

    에이루트(096690)

    대호에이엘(069460)

    씨엠에스에듀(225330) : 학원 운영 사업 및 교육 관련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 온라인교육, 메타버스 관련주.

    영화금속(012280) :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최근 전방산업 불황으로 적자전환한 기업. 유승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