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도지코인 하락 전망 대응은?

by 주소남 2021. 5.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도지코인이 굉장히 핫합니다. 과연 도지코인이 무엇이길래 열풍이 불고, 상승과 하락에 대한 전망과 BULL, BEAR 등을 통한 대응 전략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재미, 관대함 및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 오픈 소스 peer-to-peer 암호 화폐입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흥미롭거나 주목할만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른 사용자에게 Dogecoin 팁을 제공하는 인터넷 팁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있는 코인으로 2013년 IBM 출신 Billy Markus와 잭슨 팔머가 만들었습니다.

    도지코인은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고, 로고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Shibe doge 밈에서 따왔는데, 시베 도지 밈이 가볍고 재미를 위한 밈인 것처럼 도지 코인도 원래는 비트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입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로 도지코인의 가격이 0.003달러(3원)이던 2019년 4월부터 "도지코인이 맘에 든다. 쿨해보인다"라며 지속적인 관심을 표했고, 지난해 7월 도지코인이 세계 금융 시스템을 정복할 것이라는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의 유명 래퍼 스눕독이 도지코인(DOGE) 관련 밈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하는 등 3원대였던 도지코인은 현재 고팍스 거래소(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 기준 850원에 거래되고, 한간에는 1,000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 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

    도지 코인 전망

    고팍스에서 본 도지코인 토큰 요약 정보에서 보면 현재 가격에서 수익을 내는 투자자가 100%이기 때문에 도지코인 시세는 계속해서 상승해 신고가임을 암시하고 있고, 고래 투자자 집중도는 6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의 가격 상관 관계는 -0.42입니다.

    도지코인 신호도 따로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도지코인 전망은 어찌될지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일봉차트를 보면(고팍스 거래소 기준) 상승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15일 이동평균선이나 50일 이동평균선 모두 상승쪽으로 방향을 보이고 있고, 신고가 종목 특성상 위로 매물 부담이 없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계속해서 언급하는 도지코인으로 1,000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데, 차트 추세대로라면 1,000원 돌파는 조만간 나올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지코인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번 한 주 453원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850원까지 90%에 이르는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도지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 또한 큰 상황이라 단기적으로는 기대가 됩니다.

     

    다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도지코인은 말 그대로 장난으로 만들어진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화폐 가치에 대한 투자자는 비교적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일론머스크나 스눕독 등 유명인들의 도지코인 열풍으로 인해 도지코인 가격이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는 무리하게 도지코인에 큰 비중을 싣기에는 부담스러운 자리인 것도 사실입니다.

     

    도지코인 전망 이후 대응은?

    단기적으로는 도지코인 시세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전망이 마냥 밝은 코인은 아니기 때문에 헷지 전략이 필요합니다.

     

    최근 제가 작성한 비트코인 하락장 수익내는 방법포스팅에서 설명했다시피 고팍스 거래소에서는 몇 몇 기초자산을 토대로 주식의 ETF와 비슷한 BULL과 BEAR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장 수익내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비트코인 하락장에서 수익 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주식시장 하락장에서 수익

    kakao777.tistory.com

    쉽게 정리하자면 BULL은 상승 ETF, BEAR는 하락 ETF(인버스)라고 볼 수 있는데, 기본 도지코인 시세 변동성 X3배 가량 움직이기 때문에, 만일 도지코인에 100만원을 투자했다면 1~20만원 정도는 도지코인 BEAR에 헷지를 걸어 리스크를 줄이는 투자 전략도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팍스 거래소는 최근 도지코인의 BULL과 BEAR 상장을 했고, 상장한지 만 이틀이 채 되지 않았으며, 도지코인 시세 상승으로 인해 현재 도지코인 BULL은 전일 대비 +35.75% 폭등했고, 도지코인 BEAR는 -36.92% 가량 폭락했습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향후 도지코인의 리스크를 감안한다면 고팍스 거래소의 도지코인 BEAR도 관심가져볼만 하니 고팍스 거래소 가입(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으로 코인 ETF 쪽도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