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하락장 수익내는 방법

by 주소남 2021. 5.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비트코인 하락장에서 수익 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주식시장 하락장에서 수익내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인버스 상품(ETF 등)을 이용하는 겁니다. 파생상품이라고 하여 막연하게 거리감이 느껴지지만 ETF 등은 주식과 거래 방법이 같고, 오히려 주식보다 리스크가 크지 않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합니다.

    가상화폐에도 ETF 투자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장에서는 비트코인 인버스(bear)에 투자하고, 반대로 상승장에서는 레버리지(bull)에 투자해 하락장에서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투자 방법

    비트코인 ETF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고팍스 거래소(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 등록을 해야합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과 함께 대형 거래소 측에 속하기 때문에 거래소 안정성은 높은 곳이고, 무엇보다 여러 은행계좌가 등록 가능하다는 큰 장점과 가상화폐 ETF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

    고팍스 가입방법은 이전에 소개한 자료가 있고, 위 추천인을 통해 가입한다면 5,000원의 가입 축하금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 및 계좌 등록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고팍스 가입 및 거래 방법)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고팍스 거래방법과 입금 방법, 가입 혜택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비트코인 ETF 투자방법

    고팍스 거래소 접속 후 왼편의 KRW(원화마켓) 옆의 PRO마켓 탭을 선택해보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비트코인 캐시, 체인링크, 스텔라루멘, 라이트코인, 이오스, 지캐시, 코스모스, 알고랜드, 라이트코인, 에이다 등의 가상화폐 종목명 뒤에 BULL과 BEAR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팍스에서 거래되는 PRO 마켓에 있는 이 종목들은 각 코인 X3배의 레버리지를 내는 상품으로, 비교적 소액투자로 가상화폐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마켓입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선물과 다르게 청산 위험을 줄이기 위해 거래소에서 리밸런싱이라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매일 UTC 00:02 기준) 청산 위험은 거의 없다고 무방할 것 같습니다.(해당 코인이 상장폐지 되지 않는다면 말이죠)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리플 등의 비교적 메이저 가상화폐의 ETF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 실전으로 넘어가 비트코인 ETF를 상승과 하락 양쪽에 투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BEAR 매수 방법

    비트코인 BEAR를 선택해보면 차트가 나와있고, 최근 체결 거래 및 우측 하단에 거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가격과 매수 수량을 넣는 지정가 주문이나 시장가 주문 등 원하는 방식으로 주문을 넣고 매수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매수 확인 창이 뜨고, 예를 눌러주면 주문이 정상적으로 접수됩니다.(예시를 위해 1만원만 주문을 넣었습니다)

    주문을 넣으니 이렇게 제가 지정한 가격에 제가 접수한 주문 잔량이 나타나고, 만일 이 가격대에 팔겠다는 사람이 있다면 거래가 체결됩니다.

     

    비트코인 BEAR는 비트코인 시세가 -1% 하락할 때, +3% 정도의 변동성을 보이는 ETF 성격의 상품입니다. 즉,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할 경우 비트코인 BEAR는 오히려 시세가 오르기 때문에 비트코인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비트코인 BULL의 경우 비트코인이 +1% 상승할 때, +3% 정도의 변동성을 보이는 ETF 성격의 상품인데, 최소 주문금액이 0.0005BTCBULL로 현재 시세로 약 32850원이 필요합니다.

     

    이더리움 BEAR(하락 ETF) 매수 방법

    최근 이더리움 시세가 많이 올랐습니다. 때문에 이더리움 BEAR 시세는 크게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이더리움이 단기 조정에 들어갈 것이라는 전망에 이더리움 BEAR(이더리움 -1% 하락 시, +3% 수익 변동성)를 1만 원어치 매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BEAR 매수 때와 마찬가지로 이더리움 BEAR 매수 창에서 주문 가격과 수량 등을 입력해 '매수' 버튼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매수 확인 창이 뜨고, '예'를 선택하면 이더리움 하락 ETF인 이더리움 BEAR 매수 주문이 완료됩니다.

    호가 차이가 크지 않아 주문을 넣어, 바로 체결이 되었는데, 체결 되자마자 현재 -1.69%의 수익률이 찍혀있네요.(아마도 수수료가 빠진 것도 그중 이유입니다.)

     

    단기간 특히 이더리움이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을 보인다면 제가 투자한 이더리움 BEAR의 수익률이 커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더리움이 조정을 보이지 않고 시세가 계속해서 상승한다면, 제가 투자한 금액은 그만큼 빠르게 줄어들겠죠.

     

    고팍스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 거래를 통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으니, 비트코인 하락장이 올 경우를 대비해 고팍스 거래소 계좌 하나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팍스 거래소 가입 : 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

     

    ※ 오늘 매수한 비트코인 BEAR와 이더리움 BEAR 수익, 손실 결과는 일주일 뒤에 다시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