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씨앤씨인터내셔널 상장,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1. 5.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국내 포인트메이크업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출처 : 씨앤씨인터내셔널 홈페이지>

    오늘 상장하는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주 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어떤 기업?

    <출처 : 씨앤씨인터내셔널 홈페이지>

    씨앤씨인터내셔널은 1997년 설립된 색조화장품 ODM 전문 업체로 눈화장용 펜슬과 입술 화장용 립스틱 등 포인트 메이크업 화장품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최근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으며, 설립 초기 펜슬 제품을 주력으로 삼았으나 2010년 립스틱과 립틴트 등으로 제품을 다각화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주 청약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늘부터 내일까지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앤씨

    kakao777.tistory.com

    씨앤씨인터내셔널 수요예측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1,23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029.14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수요예측에 참여한 1,239곳 가운데 388곳이 씨앤씨인터내셔널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35,000 ~ 47,500원) 상단 초과를 적어냈고, 775곳은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면서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인 47,5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주 청약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이번 공모로 총 148만주를 모집하며, 이 중 60%인 888,000주를 신주모집으로, 40%인 592,000주를 구주매출로 모집합니다.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 대신증권을 통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8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배정 물량의 30%인 44만주에 대해 총 3억 9,000만주의 청약 신청이 몰렸고, 청약 증거금은 약 9조 4,000억원 가량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전체 배정 물량의 66.98%인 991,259주는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되었는데, 이 중 무려 87.85%인 870,841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관련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재무제표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지난해 매출액 863억원, 영업이익 154억원을 달성한 업체로 매해 꾸준히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씨앤씨인터내셔널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립스틱, 립틴트, 립밤, 립라이너 등 입술용 색조화장 등의 LIP 부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69.01%로 나타나고,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아이섀도우 등 눈화장용 색조화장품 매출 비중도 전체 매출 비중의 약 26.5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수출보다는 내수 비중이 조금 더 크지만, 수출 비중도 점차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최대주주

    씨앤씨인터내셔널 최대주주는 배은철 대표이사로 이번 공모 후 단독으로 약 29.8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배소연 사내이사(부사장)과 배우자 최정순 등의 지분을 포함하면 최대주주 지분은 이번 공모 후 약 74.60%입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나쁘지 않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때문에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조달된 공모자금 420억 원을 선제적 CAPA 확대, R&D 인력 충원을 통한 신제품 라인업 확장 및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에 사용할 예정으로 상장 후 회사의 시가총액 규모는 공모가 기준 약 2,800억원 가량입니다.

    <출처 : 씨앤씨인터내셔널 홈페이지>

    상장 후 씨앤씨인터내셔널은 다양한 제형에 대한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스 및 프레스티지 신규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제품 다변화·고객사 다각화에 도전하겠단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다만 최근 신규상장 종목들이 상장 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시장 상황도 녹록치만은 않기 때문에, 상장일 무리한 진입은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씨앤씨인터내셔널 홈페이지>

    또한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미확약 물량이 조금 많다는 것도 조금은 우려스럽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기를 바랍니다. 추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한 분석글을 다시 한 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5월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주식은 앞서 청약 돌풍을 일으킨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비롯하여 총 4종목입니다.(5월5일 기준) 5월에

    kakao777.tistory.com

    2021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4월, 가장 뜨거운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청약이 진행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