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민방위 사이버교육 2021(정답 X)

by 주소남 2021. 5.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2021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민방위 사이버교육 후 평가문제가 있는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민방위 훈련이란? 언제까지 받을까?

    민방위 훈련은 만 20세 이상부터 만 40세까지의 대한민국 국민 남자로 편성되는 훈련으로 동원훈련이 끝난 대원들은 민방위 대원으로 편입되어 민방위 훈련을 받게 됩니다.

     

    1년에 한 차례, 연차별로 민방위 훈련이 조금씩은 다른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사이버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사실 민방위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편해요)

     

    민방위 훈련 불참시 과태료 처분(10만원 내외)을 받게 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2021 수강 방법

    민방위 사이버교육 홈페이지(https://www.cmes.or.kr/ggbc/main) 접속 후 아래 내용대로 따라하시면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24시간 가능하고, 민방위 고객센터 1566-8448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사이버민방위, 민방위 온라인 교육훈련 일정 조회 확인, 스마트 러닝 제공, 온라인 문의

    www.cmes.or.kr

    위의 민방위 사이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 거주지의 광역시도를 먼저 선택 후 시군구 까지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8자리 ex 19810101) 그리고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와 민방위 통지서 전자문서 송달 동의에 체크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마 작년에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받으신 분들은 4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등록하셨을텐데,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로그인 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아래 비밀번호 재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사이버 교육'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교육 목록 1부터 6까지 동영상 강의 시청 후 퀴즈(평가)까지 완료하면 2021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이 완료됩니다.

    모든 강의를 마친 후 '평가하기'를 진행하는데,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 20문항 중 70점 이상이어야 민방위 교육을 인정받고, 문제풀이는 합격할 때까지 반복이 가능합니다. 30분 이내로 풀어야 하며 30분이 지나면 0점처리나 로그아웃 될 수 있습니다.

     

    문제풀이는 합격할 때까지 반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인터넷에 정답을 구글링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아래 예시 문제를 보면 제가 왜 정답을 작성하지 않는지도 아실겁니다.(평가문제 및 답안 유포는 불법입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2021 평가 문제(제가 임의로 낸 문제 입니다)

     

    Q. 화재 상황 시 알맞은 행동은?

     

    1. 불 속을 뛰어다닌다

    2. 114에 신고한다

    3. 119에 신고한다

    4. 기름을 붓는다

     

    위의 민방위 사이버교육 2021 평가문제를 못 푸는 사람이 있을까요? 막말로 민방위 교육을 수료하지 않은 사람들이 풀어도 될 정도의 난이도 평가문제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풀어도 좋고, 설령 문제 답을 틀린다고 해도 합격할 때까지 반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혀 정답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강의를 굉장히 집중해서 본 편은 아닌데도 모든 평가 문제를 굉장히 쉽게 통과했을 정도로 문제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민방위 사이버교육 정답을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설문에 응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고, 교육이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이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6월 30일까지 완료해야하며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며(3~40분 내외), 지루하지 않은 내용이고, 비교적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이니 민방위 대원분들 기한 내에 꼭 사이버교육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얼마전부터 민방위전자통지센터에서 [부천시 민방위교육훈련 전자통지서 수령 안내] 카카오톡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도착했습니다. 코로나19

    kakao777.tistory.com

    민방위 사이버교육(Feat. 정답)

     

    민방위 사이버교육(Feat. 정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민방위 사이버교육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예비군은 전면 취소되었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