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

by 주소남 2021. 5.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문상) 사용처

    기본적으로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https://www.cultureland.co.kr/main.do) 홈페이지에서 상품권을 캐쉬로 전환할 필요가 있고, 문화상품권 사용처 또한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www.cultureland.co.kr

    문화상품권은 전국 2만여개의 오프라인 사용처와 1,000여개의 온라인 사용처(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로는 예스24, Play NC, OPIC, KT샵, GS Shop, 지마켓, G9, DB손해보험, CJ온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현대 Hmall과 한게임, 피망, 티빙, 인터파크 도서, 옥션, 오버워치, 블리자드, 반디앤루니스 등에서도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를 비롯하여 네이버페이와 멀티캠퍼스, 리그오브레전드, 롯데홈쇼핑, 다음, 넷마블, 넥슨, 네이트 등이 주요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입니다.

    이 외에도 빕스를 비롯하여 KFC, ABC마트, BBQ치킨, CGV, 영풍문고, 에버랜드, 애슐리, 뉴욕버거 등 전국 2만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데, 자세한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컬쳐랜드 홈페이지 링크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모두 확인하기 : https://www.cultureland.co.kr/voucher/voucheruse.do#

     

    컬쳐랜드

     

    www.cultureland.co.kr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는 현금처럼 사용하면 되지만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의 컬쳐캐쉬로 교환해서 각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 회원가입 후 상단의 '충전' - '문화상품권' 메뉴로 진입합니다.

    본인이 보유한 문화상품권 앞면의 금액(초록색) 부분을 동전 등으로 복권 긁듯이 긁으면 문화상품권 PIN 번호가 나타납니다. 이 번호를 문화상품권 PIN번호/ 모바일 바코드 입력에 입력하면 됩니다.

    문화상품권 핀번호를 입력하면 '충전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확인을 선택하면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컬쳐캐쉬가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쳐캐쉬로 전환된 문화상품권 지마켓(온라인) 사용 방법

    저는 이렇게 문화상품권 지류에서 컬쳐캐쉬로 전환된 금액을 지마켓에서 물건을 살 때 활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 결제 페이지 하단을 보면 '제휴포인트를 사용하세요'라는 부분이 보이고 옆에 '스마일캐시로 전환'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나타나는 창에 '컬쳐캐쉬'가 있을텐데, 이를 선택하면 방금전 내가 PIN 번호로 등록한 컬쳐캐쉬가 나타납니다. 바로 나타나지 않을 경우 컬쳐캐쉬 아이디 등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컬쳐캐쉬를 선택하면 전환가능 포인트가 나타나녹, 전환할 포인트 입력 후 '스마일캐시로 전환'을 누르면 문화상품권 컬쳐캐쉬가 지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로 전환됩니다.

    기존에 9원 밖에 없었던 스마일캐시가 30,009원으로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결제시 스마일캐시로 결제하면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의 사례 외에도 1,000여곳의 다양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화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활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문화상품권 사용기간은 지류 상품권 뒷면에 발행일자가 표시되어 있는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고팍스 거래방법과 입금 방법, 가입 혜택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