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아시아나 주식 거래정지 언제 풀릴까

by 주소남 2021. 5.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 그룹 회장이 26일 검찰에 구속 기소되면서 아시아나항공(020560)과 금호건설 등 그룹 계열사들의 주식 매매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어제 장마감 직전 한국거래소는 전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 혐의에 따른 기소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하며 아시아나항공과 금호건설의 매매 거래를 정지했는데, 다행히 금호건설은 오늘 정규장부터 거래가 재개될 전망입니다.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어제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 김민형)는 박 전 회장을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등 혐의로 구속 기소했습니다.

    이와 함께 검찰은 박 전 회장의 범행에 가담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박홍성(56) 전 전략경영실장, 윤모(49) 전 전략경영실 상무 등도 불구속 기소했는데, 아시아나 주식 계열사에 불똥이 튀었습니다.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매매거래정지 및 정지해제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아시아나항공을 최대주주로 두고 있는 에어부산과 아시아나IDT도 오후 5시 47분 쯤 ' 풍문 등 조회공시관련 매매거래정지' 공시로 인해 매매거래가 정지되었고, 매매거래 재개일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금호산업 매매거래 재개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금호건설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26일 기소됐음을 확인했고, 그 외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횡령 및 배임) 혐의에 대해서는 해당사항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답변 하면서 아시아나 그룹 중 거래정지를 피해갔습니다.

     

    가장 중요한 아시아나 주식 관계자는 "공소장을 아직 받지 못했으며 공시 시한에 맞춰 안내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추가 공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로서는 금호건설을 제외한 아시아나항공과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등 3개종목이 모두 거래정지 되었고, 답변 공시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재개일은 알 수 없습니다.

    아시아나 박삼구 전 회장은 2015년 말 금호터미널 등 4개 계열사의 자금 3,300억원을 인출하여 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보유한 금호산업 주식 인수 대금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 행위를 벌인 혐의를 받고 있는데, 구속되었다는 사실 만으로도 아시아나 주식은 물론 계열사 주식에도 큰 타격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거래정지지만 거래재개 후 실망 매물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합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