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2021 장마기간과 장마 관련주는?

by 주소남 2021.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느덧 2021 장마기간이 성큼 다가오면서 장마 관련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년 장마기간과 장마는 언제쯤 끝날지, 예년에 비해 장마철 비는 많이 오는지 그리고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가장 주목해 볼 수 있는 장마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장마기간

    최근 기상청에서 발표한 2021 장마 시작일은 6월 19일 ~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23~25일 남부지방, 24~25일 중부지방으로 차츰 확대되어 장마가 시작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지난달 잦은 비로 인해 '이른 장마'가 아니냐는 의구심이 있었지만 이는 장마가 아니었습니다. 일본은 평년보다 20일 가량 빠른 지난달 초중순이 장마 시작일 이었는데, 우리나라는 이번달 말부터 본격적인 장마 시작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2021 장마 기간은 기상청에서 발표하지 않았으나 보통 평상시의 장마 기간을 한 달 내지는 한 달 보름 정도로 보기 때문에 8월쯤에는 장마가 어느 정도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해 굉장히 강수량이 많은 장마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장마는 평년보다는 강수량이 많지만 지난해 역대급 장마에 비해서는 강수량이 적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기상청은 8월달까지 날씨 전망을 내 놓았는데, 올해 태풍은 8월에 1 ~ 3개 정도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태풍이 영향을 주는 시기가 늦어지고 있어 10월까지 확대하면 4개 정도 얘상한다고 합니다)

     

    장마 관련주는?

    장마 관련주로 편입되는 기업들은 대표적으로 폐기물 처리 업체와 농업 관련 회사, 제습기 등의 생활가전 업체로 나뉩니다.

    장마 이후 폐기물 처리 일거리가 많아지기 때문에 폐기물 처리 업체들이 장마 관련주로 움직이고, 장마 후 농작물들에 물리적인 피해나 병충해가 드는 곳이 많아 농업 관련주들이 장마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또한 장마가 길어지고 비가 많이 올 수록 제습기 판매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제습기를 만들어 판매하는 업체 또한 장마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아래는 이전 장마 관련주 및 태풍 테마주 총정리(With.2018년 장마기간)포스팅에서 정리한 내용 중 장마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 핵심만 뽑은 표 입니다.

     

    장마 관련주 및 태풍 테마주 총정리(With.2018년 장마기간)

    곧 장마 기간이 다가옵니다. 지난해에는 그래도 장마 다운 장마가 왔지만 그 전해에는 몇 년 동안 마른장마가 왔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주식시장에서는 이렇게 장마철이 될 때마다 계절적 테

    kakao777.tistory.com

    종목명 장마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코엔텍(029960) 폐기물 처리 사업을 하기 때문에 장마 관련주, 태풍 관련주 등으로 움직임
    인선이엔티(060150) 건설폐기물 수집 운반 및 중간처리사업, 폐자동차 해체재활용 사업, 파쇄재활용사업 등 친환경 자원 재활용 사업
    와이엔텍(067900) 폐기물 소각 업체
    남해화학(025860) 국내 최대의 비료 생산설비를 갖춘 기업
    조비(001550) 비료전문메이커. 10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
    경농(002100)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되고 장마 이후에도 반짝 특수를 누림.
    대동공업(000490) 장마철 이후 농기계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에 장마 관련주로 편입.
    동방아그로(007590) 장마 이후 농약 관련 사업이 부각되기 때문에 장마 관련주로 편입.
    파루(043200) 농기계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장마 관련주 편입.
    롯데정밀화학(004000) 농약의 원료인 모노메탈아민, 디메틸아민, 트레메틸아민 등을 취급하기 때문에 농약 관련주로 테마 섹터 형성.
    위닉스(044340) 제습기 판매 1위 업체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태풍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태풍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주말 13호 태풍 링링 피해로 27명의 사상자와 농작물 14000 핵타르 정도가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