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자 주가전망(10만전자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6. 10.

목차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005930) 주가가 10만전자가 가능할지 주가전망과 함께 차트 분석, 배당금 정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어떤 기업?(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아마 주식을 가장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나 오래하신 분들도 삼성전자 주식시세는 매일 체크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은 우리나라 대표 주식이고, 시가총액 1위 기업이며, 코스피지수에 관여하는 비율이 크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 상황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 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 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하만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으로, 찾아보면 하지 않는 사업이 없을 정도로 사업 영역은 굉장히 방대합니다.

     

    다만 반도체나 전자, 스마트폰 사업 비중이 높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가전망을 볼 때, 이들의 업황을 주로 체크하게됩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일봉차트)

    삼성전자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면서 한 때, '삼성전자 주가가 10만전자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투자자들의 기대가 이어졌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주가는 2021년 1월 11일 최고 96,800원까지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가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액면분할 반영)

    당시 코스피지수도 삼성전자 주가와 마찬가지로 11월부터 꾸준히 우상향을 보이면서 삼성전자 주가 움직임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주가는 1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8만원대에서 파동을 보이며 긴 횡보를 보이고, 최근 한 때 7만원대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8만원 초반대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 기술적으로 지난 11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8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가 하락 속도가 강해질 우려가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지난 저점을 78,400원 부근에서 형성했기 때문에, 이를 재차 지지해줄 수 있겠다는 기대감 또한 내재된 위치입니다. 하락시 전저점을 지지해주는지, 쌍바닥을 만들고 다시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으로 턴 할 수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84,000원 부근까지는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이를 돌파해야 삼성전자 주가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고, 10만전자까지 갈 수 있는 길이 열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주봉차트)

    삼성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별볼일 없는 주식이었다면 강한 추세선을 타고 상승했던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했다면 그만큼 하락 폭도 강했을겁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가전 호조와 메모리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까지 좋아지자 8만원 부근에서 주가가 쉽게 밀리지 않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79,500원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이 부근 아래가 삼성전자 볼리저밴드 하단을 이탈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는 자리인데, 반발 매수세가 얼마나 들어오는지에 따라 주가가 지지를 받고 다시 올라가느냐, 이탈 후 7만원 초반대 추세선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오느냐 결정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요한 지표 중 하나가 전저점 지지이고, 이러한 심리적 지지라인이 깨졌을 때, 전체적인 매매동향 등을 체크해야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을 보다 정확히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삼성전자의 최근 한 달간 외국인, 기관, 개인투자자 매매동향을 체크해보면 전반적으로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많은 반면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이 컸습니다.

     

    또한 기관투자자 역시 이탈이 있었는데, 기관투자자 중에서 금융투자 측은 강한 매수세를 보인 반면, 연기금 등에서는 삼성전자 주식을 계속해서 내다 판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는 지난 4월 29일 공시를 통해 분기배당을 공시했습니다. 3월 31일의 D-3일인 3월 29일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분기 배당에 대한 자격이 주어지는데, 삼성전자 1주당 보통주와 우선주 모두 361원씩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배당금 기준일 당시 삼성전자 주식 100주(현재 기준 약 811만원)를 보유하고 있었다면 삼성전자 분기배당금으로 36,100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이미 지났고, 이제는 중간 배당금을 기대해 볼 차례인데, 삼성전자는 중간 배당금을 지급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6월 정기변경)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은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 및 KRX300 구성종목 등의 정기변경이 있는 달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6월이나 12월 정기변경에서 편입 종목이나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