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 주가전망 신고가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6.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52주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는 카카오(035720)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매동향, 배당금 및 차트 기술적 분석 등을 통해 카카오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는 어떤 기업?(카카오 주가 전망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보유한 한국 대표 IT 기업으로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신규 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 1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지난해 상반가 카카오페이 증권을 선보이며 증권 사업도 시작했습니다.

     

    카카오 외국인, 기관투자자 매매동향

    카카오의 최근 한 달가량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개인투자자들은 매도세가 강했던 반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역사적 52주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 중에서는 금융투자의 매수세가 강했지만 최근 들어 소폭 매도세로 돌아섰고, 반면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카카오 주가를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 배당금

    카카오 배당금 주요 지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당 현금 배당금은 150원 수준으로, 그 전과 그전해 127원에 비하면 배당률이 상승했지만 전체적으로 배당수익률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최근 카카오의 실적 성장으로 인해 중간 배당금을 기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카오는 현재까지 중간배당을 실시하지 않았았던 과거 배당 이력을 볼 수 있는데, 언택트 경제 확산에 강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중간 배당금을 지급할 가능성도 일부 있으나 큰 기대는 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주가전망(일봉차트)

    카카오 주가 일봉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최근에는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상승 파동이 진행 중인 것도 볼 수 있습니다.

     

    52주 신고가를 넘여 역대 최고 가격이기 때문에(액면분할 반영) 위로 매물대 저항은 없어,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다만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추세선과 괴리가 어느 정도 생겨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도 분명 있어야 합니다.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12만 원 부근이나 혹은 그 아래까지 주가 하락이 우려되고, 하락 시 지난 3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지해주어야 합니다.

    때문에 카카오를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16,000원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아래 매물대 하단인 113,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하락 파동에도 대비한 매수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주가전망(주봉 차트)

    카카오 주식 주봉 차트를 보면 지난해 주가전망이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어느 정도 맞아떨어지는 모습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최근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식이 올해 액면분할을 단행했는데, 액면분할을 반영한 지난해 약 26,000원대에서 현재 13만 원대까지 무려 5배 정도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주봉 차트상으로도 여전히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고, 위로 저항이 없다는 의견은 일봉차트와 같습니다. 카카오 주봉차트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하는데,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은 115,000원 부근, 지난해 3월부터 올라오는 장기 추세선은 103,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고, 상승 추세선을 따라 앞으로도 우상향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거나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1차 추세선을 이탈한 후에 추가 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차 추세선 이탈 후 11만 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인 103,000원 부근을 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는 있지만, 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우선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익절 대응 후 추이를 지켜보고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재무제표

    카카오 재무제표를 통해 살펴보면 지난해 언택트 시장 성장으로 인해 카카오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동반 급성장한 것을 볼 수 있고, 사회 트렌드가 비대면으로 돌아가면서 올해도 이러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카카오의 실적은 약 1조 2,580억 원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8,683억 원 매출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2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실적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실적 성장세라는 긍정적인 전망과 최근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의 상승세로 인해 카카오 주가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주가가 언제까지 상승할 수는 없기 때문에 추세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해 현재 상승 추세에서는 좋은 상승 이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주가 조정은 언제?

     

    카카오 주가 조정은 언제?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자회사 카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 M과 흡수합병 후 주가 시너지 기대?(Feat. 차트분석)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M과 흡수합병 후 주가 시너지 기대?(Feat. 차트분석)

    카카오와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M이 합병을 결정했습니다. 카카오는 오늘 장 마감 후 다섯시 넘어서 주요사항보고서(회사합병결정) 공시를 냈습니다. 합병방법은 주식회사 카카오(035720) 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