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카카오 주가 조정은 언제?

by 주소남 2020. 9.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자회사 카카오게임즈를 성공적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시킨 카카오(035720)입니다. 상승추세를 달리고 있는 카카오 주가 조정은 언제쯤 올지 차트와 함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 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카카오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고 있고, 게임과 뮤직, 웹툰, 웹소설, 영상 콘텐츠, IP 비즈니스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들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 자회사,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카카오의 주요 자회사로는 카카오M과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카카오브레인, 카카오아이엑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키즈, 카카오벤처스, 그라운드X,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미지온, 디케이테크인, 디케이서비스, 디케이차이나, 디케이비즈니스, 링키지랩 등이 있고,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카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카카오는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고, 최근 자회사인 카카오게임즈 상장 등으로 인해 올해 초 한 때, 12만원대였던 주가가 최근 42만원 정도까지 꾸준히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추세선을 그어보면 지난 4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이 현재 373,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30만원대 초반까지 조정 가능성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재무제표

     

    카카오는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로 실제 올해 반기까지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실적 상승은 카카오의 중장기 주가 상승 추세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최근 상승도 카카오게임즈 상장과 함께 이러한 실적 모멘텀도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주식

     

    카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윗아래 꼬리를 단 음봉 이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였다고 하더라도, 조금 더 체크 할 필요는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동안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인 조정 가능성이 있어 신규 진입은 유의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은 현재 365,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316,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 가능성이 있고, 이 마저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투자 심리가 크게 훼손되는 자리이기 때문에, 1차적으로는 365,500 부근에 걸쳐있는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