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하반기 상장에 초록불이 켜졌습니다.

 

2020년 하반기, SK바이오팜과 함께 IPO 대어로 꼽히는 카카오게임즈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상장

<출처 :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전문 개발 자회사를 설립 및 인수하여 캐주얼에서 하드코어 장르까지 아우르는 개발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최대주주

<카카오게임즈 지분 현황, 출처 : 카카오게임즈 분기보고서, 전자증권 다트>

 

올해 3월 말 기준, (주)카카오가 58.96%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등록되어 있고, 남궁훈 대표이상 등 특수관계인의 지분은 총 66.54%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비상장 기업(장외주식)으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승인을 받았는데, 우량 기업을 대상으로 상장 심사를 간소화해주는 상장 예비심사 패스트트랙(신속 처리 제도) 대상으로 선정되어 심사 기간이 기존 45영업일에서 30영업일로 15영업일 정도 단축되는 혜택을 받았습니.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 PC게임, 출처 :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2016년 4월 'Daum'과 합병 이후 출범한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카카오 내 모바일 게임 사업을 양수하고, PC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와 '패스오브엑자일'을 서비스하며, 카카오게임즈 PC방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출처 :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또한 방대한 카카오 유저풀을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카카오프렌즈IP 사업, 채널링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 관계자는 이번 상장을 앞두고서 "주간사단과 공모 구조 및 향후 일정을 협의 후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기업공개 과정에서 올바른 기업가치를 평가받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연히 현재 공모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공모가나 수요예측 등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 PC방

<카카오게임즈 PC방, 출처 :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참고로 카카오게임즈의 PC방은 전국 1만여개 PC 가맹점을 보유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홍보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서는 사업이 조금 위축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재무제표

<카카오게임즈 재무제표(포괄손익계산서), 출처 : 카카오게임즈 사업보고서, 전자증권 다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약 3,22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약 496억원 가량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줄어들었지만 영업비용을 줄이면서 매해 영업이익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신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

<카카오게임즈 전자증권 전환 대상 주권 권리자(주주)보호 및 조치사항 안내, 출처 :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카카오게임즈는 곧 한국거래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인데, 빠르면 9월달 정도에도 신규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늦어도 올해 안에는 IPO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카카오게임즈 주식을 상장시키겠다는 방침을 갖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의 화려한 코스피 시장 데뷔를 이어 카카오게임즈는 코스닥 시장에서 과연 파란을 일으킬 수 있을지, 앞으로 카카오게임즈 상장 관련 내용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