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리츠 주식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상장

by 주소남 2020. 7. 24.

목차

    ※미래에셋맵스리츠는 기존 상장일인 7월 24일에서 미루어져 8월 5일 수요일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 리츠 주식인 미래에셋맵스리츠1호(357250)가 신규상장합니다.

     

    미래에셋맵스리츠는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이고,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상장

    <출처 :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홈페이지>

     

    미래에셋맵스리츠는 미래에셋그룹의 첫번째 리츠 주식으로 자산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유치하여 총 자산의 70% 이상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 운용하여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하는 상법상의 주식회사입니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구조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구조, 출처 :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홈페이지>

     

    최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한 이지스밸류리츠(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상장 정보)와 같은 리츠 주식으로,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와 같은 리츠 주식에 투자한다면 부동산 시장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면서, 때에 따라서는 주식의 차익실현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저금리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 떠올랐지만 요즘 리츠 주식의 인기는 많이 시들해졌고, 이는 수요예측이나 공모청약에서도 수치상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수요예측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수요예측 결과, 출처 :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투자설명서>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총 128개 기업이 참여해 54.27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9대 1의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지스밸류리츠

     

    최근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이지스밸류리츠 주가 일봉차트인데, 상장 첫 날 공모가를 밑돌며 시작했고, 현재도 공모가 대비 약 10% 가량 주가가 내려와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리츠 주식 외에도 코로나19로 밀렸던 IPO들이 속속들이 진행되면서 신규상장 주식 수가 많아졌고, 정부의 부동산 시장 규제 등과 맞물리면서 리츠 주식에 대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시장에 반영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출처 :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투자설명서>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가 투자하는 부동산은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상업시설로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상업시설 및 오피스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에 투자한다면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에서 나오는 임대수익 등을 배당금 형태로 지급받게되는 것입니다.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예상 임대수익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예상 임대 수익, 출처 :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투자설명서>

     

    광교 센트럴푸르지오시티의 예상 임대수익으로,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임대 수익은 증가 추세를 보일 것으로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측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리츠 주식들이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도 공모가 이하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조금은 큰 상황입니다.

     

    미래에셋맵스제1호리츠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 좋은 수익과 향후 좋은 배당까지 받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