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 카스 주목

by 주소남 2020. 9.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카스(016920) 입니다.

     

    카스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 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으로 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스

    <출처 : 카스 홈페이지>

     

    주식시장에서 큰 모멘텀이 없던 카스는 최근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카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만에 99.99% 사멸하는 것을 입증한 공기살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구로구의 한 아파트에서 코로나19 공기전염 의심 사례가 발생되면서 공기살균기를 만들어 판매하는 카스가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해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스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 카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6월 말쯤 저점 확인 후 다시 주가가 상승할 때,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고, 조정 이후 최근에도 다시 구로구 아파트 코로나 전염 영향으로 인해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저점을 연결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고, 2,37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소화시킨다면 재차 급등 가능성도 엿보이는 차트입니다.

     

    카스 리빙제품

    <카스 리빙 제품, 출처 : 카스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370 부근 돌파 유무에 따라 목표가를 달리 잡아야 할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하락시에는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거나 5일,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을, 이보다는 조금 더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단기 스윙 관점이라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보고, 하단 부근인 1,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카스 주식

     

    카스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6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평단가를 1,900 부근 아래로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며, 그렇지 못한 분들은 위의 매물대 하단인 1,9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1,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남아 있습니다. 다만, 앞으로 시일이 흘러 추세선이 더 올라올 경우에는 대응 방법이 달라집니다.

     

    카스 전자저울

    <카스 전자저울, 출처 : 카스 홈페이지>

     

    카스는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적 성장성이 들쑥날쑥하고, 부채비율도 200%대로 재무가 아주 좋다고는 볼 수 없는 종목입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 공기전염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서 지속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이 나와준다면 조정시 모아가며 파동에 의한 매매를 해도 괜찮을 종목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