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

by 주소남 2021. 6.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PCI)이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철수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페이코인의 시세가 급락하고 있는데, 어떠한 상황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업비트 페이코인 원화마켓 철수

    업비트는 조금전 오후 5시 30분 디지털 자산 원화마켓 페어 제거 안내를 밝혔습니다. 마로(MARO), 페이코인(PCI), 옵져버(OBSR), 솔브케어(SOLVE), 퀴즈톡(QTCON)의 원화마켓 페어 제거인데, 6월 18일 12시부터 '원화마켓'에서 페이코인을 비롯한 위의 다섯가지 종류의 코인을 거래하지 못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때문에 현재 업비트의 페이코인 시세는 물론,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페이코인 모두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거래소 어디가 좋을까?

    페이코인이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철수하기는 하지만 업비트의 BTC 마켓에서는 거래가 가능하고, 국내에서는 지닥과 코인원, 후오비 코리아 등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Liquid 거래소와 BKEX 거래소에서 페이코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만 페이코인은 업비트의 원화마켓에서 거래량이 전체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번 업비트의 페이코인 원화마켓 철수는 페이코인 시세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나마 거래량 측면에서는 페이코인에 계속 투자한다면 BTC 마켓으로 옮긴다거나 코인원 거래소로 출금해 계속해서 투자를 이어나가는 방식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코인 원화마켓 철수 다날(064260) 주가는?

    페이코인의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 소식에 다날 주가는시간외 거래에서 -1.03% 가량 밀렸습니다. 생각보다는 크게 밀리지 않았는데, 언론 보도가 크게 되지는 않은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당장 다음주 월요일 어느 정도 주가 하락은 감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5월초 이탈했고,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는 모습을 최근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위로 저항이 강한 위치인데, 페이코인 철수로 인해 투자심리가 밀리면서 아래 지지라인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은 6,39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크게 밀린다면 이탈 후 6,000원 초반대 혹은 5,000원대까지도 급락이 나올 가능성은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는지 확인한다면 오히려 매수 및 추가매수 기회가 될 가능성 또한 분명 있습니다.

    다날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2주연속 양봉으로 올라오다가 이번주 볼리저밴드 기준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단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가격대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투자심리가 하락할 경우,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그나마 6,000원 부근 안팎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크게 동반되지 않고 빠진다면 오히려 반발 매수세로 인해 이번 페이코인 원화마켓 철수로 인한 주가 하락이 생각보다 크지 않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거래량을 싣고 투자심리가 많이 밀린다면 5,000원대도 각오해야하는 위치입니다. 부디 이번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 소식으로 인해 다날 주주들이 큰 피해 보지 않고, 작은 헤프닝으로 넘어가길 바랍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다날 페이코인 관련주로 주가도 우뚝

     

    다날 페이코인 관련주로 주가도 우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다날(064260)이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과 관련하여 페이코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

    kakao777.tistory.com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인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치테마주 정리시 늘 이야기하지만 정치테마주는 기업 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