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빗썸 거래소 지원 종료 안내

by 주소남 2021. 6.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1위 거래소인 업비트의 일부 코인 지원 종료에 이어 코인빗도 일부 코인 지원 종료(상장폐지)를 밝혔고, 2위 가상화폐 빗썸 거래소도 일부 코인 지원 종료를 알렸습니다.

    빗썸 거래소에서 지원 종료되는 코인은 어떤 코인이고, 투자유의 종목은 어떤 코인인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거래소 지원 종료 코인 안내

    빗썸 거래소는 6월 17일 오전 11시 38분, '[투자유의/거래지원종료] 아픽스(APIX), 람다(LAMB) 투자유의종목 지정, 지정 해제(1건) 및 거래지원 종료(4건)' 공지를 통해 거래소 지원 종료 코인을 공지했습니다.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되는 코인은 애터니티(AE), 오로라(AOA), 드래곤베인(DVC), 디브이피(DVP) 등의 4개의 코인이고, 재단의 소명 내용을 포함하여 검토하였으나 향후 사업방향이 불투명하고 상장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빗썸 가상자산 투자유의 지정 정책에 따라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터니티와 오로라, 드래곤베인, 디브이피 코인은 빗썸 거래소에서 7월 5일 월요일 오후 3시 거래가 종료될 예정이고, 8월 2일 월요일 15시(예정)까지는 타 거래소로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는 다른 거래소로 출금을 완료해야 합니다.

     

    거래지원 중단(상장폐지) 코인은 어떻게 되는지, 타 거래소에서 거래는 가능한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터니티(AE) 코인 지원 종료

    빗썸 거래소에서 지원 종료되는 애터니티 코인은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지니고 있던 확장성과 개인정보보호, 트랜젝션 속도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 중인 새로운 차세대 dApp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애터니티(AE) 코인 지원 거래소

    애터니티는 7월 5일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가 종료되지만 후오비 글로벌과 Gate.io, OKEx 등의 해외 거래소에거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애터니티 코인에 투자를 이어가고 싶다면 이들 해외 거래소로 출금 신청 후 거래를 이어나가면 됩니다.

    오로라(AOA) 코인 지원 종료

    오로라 코인은 3세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빗썸 거래소에서 역시 7월 5일 지원 종료 예정입니다.

    오로라(AOA) 코인 지원 거래소

    오로라 코인은 빗썸 거래소에서 지원 종료되지만 해외 거래소인 Indodax와 쿠코인, 코인원 거래소 등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국내 거래소 코인원에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코인원으로 출금하는 것이 좋지만 코인원도 곧 잡코인을 정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래곤베인(DVC) 코인 지원 종료

    7월 5일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 지원이 종료되는 드래곤베인 코인은 가상현실 렌더링과 디스플레이 장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 등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가상현실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크게 낮추고 컨텐츠 제작자들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입니다.

    드래곤베인(DVC) 코인 지원 거래소

    드래곤베인 코인은 빗썸 원화마켓에서 대부분의 거래량이 이루어지는데, 빗썸 거래소에서 퇴출되고, 지원 거래소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빗소닉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시세 반영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사실상 타 거래소에서도 거래할 수 없는 코인으로 전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디브이피(DVP) 코인 지원 종료

    빗썸에서 퇴출되는 디브이피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탈 중앙화된 결함발견 보상 플랫폼으로 자동 보상금 지불 시스템으로 결함을 찾은 참여자(화이트 해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화된 코인입니다.

    디브이피(DVP) 코인 지원 거래소

    디브이피 코인 지원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는 없지만 해외 Gate.io 거래소와 Bibox 거래소 등에서 거래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빗썸 거래소 투자유의종목 신규 지정과 지정 해제

    빗썸 거래소는 상장폐지(지원 종료) 코인과 함께 신규 투자유의종목 지정과 투자유의종목 지정 해제 코인도 발표했습니다.

     

    투자유의 신규 지정 코인은 아픽스(APIX)와 람다(LAMB) 코인이고, 투자유의종목 지정 해제 코인은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BCHA) 입니다.

     

    업비트 페어제거란?(페이코인 등)

     

    업비트 페어제거란?(페이코인 등)

    업비트 페어제거란 무엇일까요? 어제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포스팅에서 업비트 페어제거라는 이야기를 잠깐 했는데, 페이코인을 비롯해 5개의 가상화폐가 업비트에서 페어제거 한다는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소 추천 이유

     

    고팍스 거래소 추천 이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고팍스 거래소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거래소와 추천 이유 고팍스 가상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