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업비트 페어제거란?(페이코인 등)

by 주소남 2021. 6. 12.

목차

    업비트 페어제거란 무엇일까요? 어제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포스팅에서 업비트 페어제거라는 이야기를 잠깐 했는데, 페이코인을 비롯해 5개의 가상화폐가 업비트에서 페어제거 한다는 소식에 관련 가상화폐의 급락세가 연출되었습니다.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PCI)이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철수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페이코인의 시세가 급락하고 있는데, 어떠

    kakao777.tistory.com

    업비트에서 페어제거란 무엇을 뜻하기에 해당 가상화폐 시세가 급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페어제거란?

    업비트는 어제 마로(MARO), 페이코인(PCI), 옵져버(OBSR), 솔브케어(SOLVE), 퀴즈톡(QTCON)의 원화마켓 페어 제거를 공지했습니다.

     

    업비트 페어제거 뜻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페어(pair)라는 용어의 뜻을 이해해야 하는데, 페어의 사전적 의미인 '쌍', '짝을 짓다' 정도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많이 들으실텐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시 페어링(pairing) 작업을 거치는데, '짝짓기', '연결' 이라는 뜻입니다.

     

    가상화폐는 다양한 화폐로 거래됩니다. 일반적으로 달러와 1대1로 통용되는 테더(USDT)로 거래되고, 우리나라 원화마켓 처럼 원화(KRW)로 가상화폐를 사고 팔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업비트에서 페어 제거 되는 페이코인의 경우 업비트의 BTC 마켓에도 상장되어 있고, 지닥 거래소와 코인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와 해외 거래소인 Liquid, BKEX의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페이코인은 이들과 모두 페어링되어 있는데, 업비트가 어제 공지한 원화마켓 페어 제거는 원화마켓에서 페이코인을 비롯한 5종류의 가상화폐를 더이상 거래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주식으로 치자면 상장폐지와 비슷한 의미일 수는 있지만 코인 시장은 거래소마다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다르기 때문에, 페어 제거 되는 코인을 유예 기간 동안 다른 지갑으로 옮기거나 가상화폐 거래소를 옮긴다면 페어 제거가 되더라도 이후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거래소가 단 한 곳에서 페어 제거가 된다면 다른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까지는 가치가 없는 주식시장에서 상장폐지 된 주식과 같이 휴지조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을 거래하는 것이 페어 제거 리스크를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비트 페어제거시 대응 방법(코인마켓캡)

    업비트나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페어 제거되어 다른 곳으로 가상화폐 자산을 옮겨야 한다면 코인마켓캡을 통해 내가 투자한 코인이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는지 우선 체크해야 합니다.

    코인마켓캡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우측의 검색을 통해 페어 제거되는 코인을 검색하면 검색한 코인이 나올텐데, 이 코인을 선택합니다.

    페이코인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시장' 탭을 선택해보면 페이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현재는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사진 8번째) 6월 18일 12시부터는 원화마켓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동일한 시장으로 페이코인을 출금해야합니다.

     

    다행히 업비트 BTC 마켓에도 페이코인이 거래되고 있고, 지닥이나 코인원 거래소에서도 페이코인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쪽으로 가상자산을 출금해 업비트 원화마켓 페어 제거에 대응해야 합니다.

     

    페어 제거 예상일자인 6월 18일 12시 이전까지 출금해야하기 때문에 업비트 원화마켓에 페이코인을 가지고 계시다면 다른 거래소로 출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인원 가입방법(출금)

     

    코인원 가입방법(출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가입방법과 출금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전체적으로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고팍스 추천인 혜택 및 장점

     

    고팍스 추천인 혜택 및 장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팍스 추천인 코드 번호와 혜택, 장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추천인 가입 방법(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 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