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싸이월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1. 7. 4.

목차

    싸이월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대 초반, 지금의 인스타나 페이스북과 같은 인기를 누렸던 싸이월드가 리뉴얼해 재오픈을 공지하면서 주식시장에서 싸이월드 관련주가 만들어졌습니다.

    싸이월드는 XR(확장현실) 기업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싸이월드 3D 미니룸' 등을 제작하는 등 싸이월드 부활에 힘쓰고 있고, 7월5일부터는 싸이월드의 복원된 사진과 동영상 등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싸이월드는 '싸이월드Z'로 다시 출시될 예정인데, 7월 중 서비스 재개를 목표를 하고 있고, 재출시일은 정확히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싸이월드 관련주는 올해 3월부터 움직였는데, 이제서야 정리하네요.

    싸이월드Z 재출시 소식은 사실 몇 달 전부터 있었고, 이때부터 주식시장에서는 싸이월드 관련주나 싸이월드 테마주 등 싸이월드 지분이나 컨소시엄에 참여한 업체들이 관련 수혜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싸이월드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스카이이앤엠(131100) : 리튬 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전문 기업.

    스카이이앤엠은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싸이월드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임.

     

    2021.03.19 - 스카이이앤엠, '주가 3% ↑'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기대감에 강세

    2021.03.19 - 스카이이앤엠, 메타버스 수혜 부각에 강세...싸이월드 영업 양수

    초록뱀미디어(047820)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하는 업체.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스카이이앤엠을 자회사로 보유(지분율 6.45%)하고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임.

     

    2021.02.03 - [IT큐레이션] 이번엔 괜찮을까? 싸이월드 지배구조와 암호화폐

    2021.04.09 - [팩플] 회원 3200만 싸이월드 부활한다는데... 돈, 기술 어디에?

    인트로메딕(150840) :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과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도 병행하는 기업.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업체로 싸이월드Z 서비스 재개에 따른 각종 개발 및 운영 자금 지원을 하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임.

     

    2021.03.18 - [특징주]인트로메딕, 메타버스 기반 싸이월드 가상화폐 발행 참여에 '강세'

    2021.05.20 - 인트로메딕, 싸이월드 제트, NHN 파트너십 계약 소식에 '상승'

    NHN(181710) : 네이버 게임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업체로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과 간편 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하는 업체.

    싸이월드Z와 파트너십을 구축. NHN 한게임 이용자들은 양사의 채널링 서비스 구축으로 한게임 페이지 내에서 싸이월드 재화(구, 도토리)를 구매하고, 한게임 사이트에서 싸이월드로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등의 파트너십을 구축했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임.

     

    2021.05.20 - 싸이월드제트-NHN 제휴..."한게임에서 도토리 구매"

    2021.05.21 - 싸이월드-NHN '맞손'...한게임에서 싸이월드 접속, 도토리 구매

    종목명 싸이월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스카이이앤엠(131100)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싸이월드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임.
    초록뱀미디어(047820)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스카이이앤엠을 자회사로 보유(지분율 6.45%)하고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임.
    인트로메딕(150840)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업체로 싸이월드Z 서비스 재개에 따른 각종 개발 및 운영 자금 지원을 하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임.
    NHN(181710) 싸이월드Z와 파트너십을 구축. NHN 한게임 이용자들은 양사의 채널링 서비스 구축으로 한게임 페이지 내에서 싸이월드 재화(, 도토리)를 구매하고, 한게임 사이트에서 싸이월드로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등의 파트너십을 구축했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임.

     

    이 외에도 삼성엔지니어링과 SK텔레콤, W홀딩컴퍼니 등이 싸이월드 관련주로 불리지만 상대적으로 연관성이 크지도 않고, 테마성 시세도 크게 나오지 않아 우선은 제외시켰습니다.

    위 종목 외에 싸이월드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 있다면 제보 바라며, 추후 새롭게 싸이월드 관련주로 편입되는 종목이 있다면 포스팅 수정&보완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2주 증시일정(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청약 등)

    대체공휴일 증시 휴장 총정리

     

    대체공휴일 증시 휴장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하반기부터 대체공휴일 법이 지정되면서 증시 휴장일이 늘어났습니다. 일전에 2021년 주식시장 휴장일 총정리(Feat. 증시 개장과 폐장)포스팅

    kakao777.tistory.com

    PLP코인(페이캄로또 프로토콜) 현금화 인증

     

    PLP코인(페이캄로또 프로토콜) 현금화 인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페이캄 코인 무료 로또 받고 상장까지? PLP코인(페이캄로또 프로토콜) 코인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페이캄 코인 무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