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OIL우(01095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1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앞서 소개해드린 S-OIL(2018/01/18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OIL(010950) 주가 간단 차트분석[LPG 정유주])우선주인 S-OIL우(010955) 입니다.

     

    위의 차트는

    S-OIL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체적으로 본주인 S-OIL과 비슷한 차트 흐름을 보이며 우선주 테마는 크게 타지는 않는 종목이지만 간혹 우선주 테마를 타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본주와 마찬가지로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모두 하락추세 진행중이고 우선주는 특히 어제까지 5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인 934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차트가 망가지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고 하락이 나온다면 투매 물량까지 더해져 비교적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점 체크하셔서 대응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982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합니다. 이 말은, 이 부근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로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 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또한 이 매물을 돌파하더라도 104000 부근에 이전 추세선이 위치하고, 이 추세선이 지금은 저항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유무도 중요합니다. 만일 이 추세선을 빠른 시일 내에 돌파한다면 재차 전고점 이상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현재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을 잡고 리스크 관리에 더 중점을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S-OIL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 한해 큰 상승이 있었고 파동을 그리면서 현재는 주봉차트상 하락추세이고 추세선까지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현재 진입이나 신규 진입 시점은 냉정히 아닌 것 같습니다.

     

    차라리 길게 본다면 최근 나온 전저점인 93300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 때를 진입이나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보는 것이 차라리 나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는 것은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추가진입까지해서 비중이 높다면 차트상 현실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76400 부근입니다.



     

    물론 최근 나온 저점인 93300 부근 이탈시에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80000 초반대 부근까지도 급락의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하며 차라리 이 때 진입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76400 부근에 있는 손절라인에 대응하라는 것입니다.

     

    차트 분석을 하면서 늘 이야기 하지만 같은 종목이라도 본인의 투자성향과 추가 진입 유무, 평단가에 따라 대응은 천차 만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령 현재가 부근에서 100% 비중을 들고 있는데, 손절라인은 76400 부근으로 잡아버리면 꽤 큰 손실을 떠안아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은 차라리 전저점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80000 초반 부근에서 지지선을 딛고 반등하는 것을 확인한 후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고 보유 수량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