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8일 정오 증시체크(반등장)

by 주소남 2018. 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는 개인적인 일로 증시체크 포스팅을 하지 못했고, 혹시 기다리신 분이 있다면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일 뉴욕증시의 3대 주요 지수가 기업실적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다우지수는 사상 처름으로 종가 기준, 26000 포인트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S&P지수와 나스닥지수 모두 상승했지만 유럽 증시는 반대로 기업실적 악화에 대체적으로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제 우리나라 증시도 좋지 않게 끝났는데, 다행히 오늘은 반등장입니다. 코스피 시장은 현재 0.31% 상승하고 있고 코스닥은 1.24% 상승하고 있으며 영양가 없는 장과는 다르게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좋은 장입니다.

     

    정부가 블록체인을 육성한다고 발표해 현재 IT보안주들의 주가가 급등했으며 오늘 이낙연 총리 주재의 정부 업무보고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중 환경협력 공동위원회가 오늘 개최되며 이에 미세먼지 관련주들도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시가총액이 높은 한국전력의 하락으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좋은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증권업종의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유안타증권과 대신증권이 10% 안팎의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현대차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증권 등이 상승 흐름을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밀 분야 업종도 좋습니다. 케이씨텍이 8%대, 케이씨가 6%대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 3사의 주가 흐름도 오늘은 좋습니다. LG유플러스가 5%대 상승을 기록하고 있고 SK텔레콤 역시 4%대 상승 그리고 KT도 1%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전체적인 업종 지수가 높은 편입니다.

     

    현재 정오 기준 코스피는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6종목, 보합 62종목, 하락 368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상한가는 동성제약으로 언론을 통해 울산대학교 및 서울아산병원과 '치료용 레이저프로브의 개발 및 의학적 활용에 관한 기술'을 이전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고, 이로 인해 국내 및 해외에서 해당 기술의 실시권을 취득하게 되었으며, 췌장암 및 담도암 환자를 위한 광역학치료법 상용화에 다가가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코스닥 업종 흐름도 좋습니다. 어제 종가기준 -1.63% 조정을 보이면서 5일선에 지수를 바짝 붙여 놨지만, 오늘 다행히 5일선을 재차 터치하고 양봉으로 올라오며 빠르게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중 900선을 바짝 추격했지만 아직 900선을 넘지는 못했습니다.

     

    코스닥 업종에서는 오늘 통신, 방송서비스, 섬유/의류 업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방송서비스 업종 하락은 CJ E&M과 CJ오쇼핑의 합병 이슈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합병 이슈로 인해 CJ오쇼핑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CJ E&M도 장중 -7%까지 흘러 내렸다가 현재는 보합권 정도까지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IT 소프트웨어 업종이 좋습니다. 이니텍과 시큐브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 외에도 한국전자인증, 정원엔시스, 오픈베이스, 이스트소프트, 엔터메이트 등이 10%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엑셈, 컴투스, 넥슨지티, 옴니텔, 브리지텍, 라온시큐어, 에스넷, 퓨전데이타, 미래테크놀로지, 엔지스테크널러지, 에스트래픽, 네오위즈, 이상네트웍스, 알서포트, 윈스, 웹젠, SGA, 게임빌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 랠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정보기기 업종도 굉장히 좋은 하루입니다. 데이타솔루션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 외에도 이트론이 11%대 급등을 보이고 있으며 코텍, 아이리버, 바이오스마트, 미동앤씨네마, 토비스, 알엔투테크놀로지 등이 상승 흐름을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현재 12시 17분 기준 코스닥 시장은 상한가 5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06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370 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상한가는 시큐브, 한컴지엠디, 한컴시큐어, 이니텍, 데이타솔루션 입니다.

     

    정부에서 블록체인 기술지원 정책을 내 놓았기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테마를 타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코스닥 상한가 종목 모두 같은 맥락에서 상한가를 기록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테마주 역시 정보 보안주,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한컴시큐어, 한컴지엠디, 시큐브, 이니텍, 데이타솔루션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 외에도 한국전자인증과 드림시큐리티, 한국전자인증, 오픈베이스 등도 강한 급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만간 블록체인 관련주들을 총정리하는 포스팅도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도 반등이 나오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들도 함께 반등하고 있습니다. 비덴트를 포함하여 옴니텔, 퓨전데이타 등이 상승하고 있고, 오늘 대부분 IT 보안, 핀테크, 바이오 인식 등의 IT 업종군들이 테마를 끌어 나가고 있는 하루입니다.

     

    미세먼지가 굉장히 심합니다. 저도 요새 미세먼지로 인해 목이 붓고 컨디션이 좋지 못해 어제는 증시체크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여러분들도 몸관리 잘 하시고 부디 현실성 있는 미세먼지 대책이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