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9일 정오 증시체크(증시체크 당분간 쉽니다)

by 주소남 2018. 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19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기 전 구독자 분들에게 조금 양해 드릴 것이 있습니다. 11월 말부터 오늘까지 약 두달 가까이 증시체크 코너를 운영해왔지만 개인적으로 장중에 시간도 너무 많이 할애하게 되고, 이로 인해 최근 개인적으로 컨텐츠를 대충 만든다는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엉망으로 증시체크 코너를 운영할 바에는 조금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고 향후 좋은 컨텐츠로 재오픈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당분간 정오쯤으로 해서 포스팅하던 증시체크를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주 접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 개인적인 일도 바쁘거니와 제 스스로 컨텐츠가 불충분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잠시 접어두는 것이니, 구독자 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매일 포스팅하던 증시체크만 없어진 것이지 블로그를 접는 것은 아니니 오히려 다른 코너에 조금 더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일 뉴욕 3대 증시는 소폭 약세들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와 S&P500 지수 그리고, 나스닥 지수까지 모두 하락했고, 반대로 유럽 증시가 전날과는 다르게 소폭 상승하면서 대조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뉴욕증시는 연방정부 셧다운 위기에 하락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유럽 증시는 개장 직전 발표된 중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예상을 상회한다는 뉴스와 함께 이것이 증시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오늘 중국 증시도 현재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동반 약세로 전기전자 업종 대부분이 좋지 못합니다. 이에 삼성SDI와 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우선주까지 모두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어 현재 코스피 시장은 상승 종목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수는  대형주들의 하락으로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밀 업종과 제약 업종도 오늘은 좋지 못합니다. 어제 상승 흐름을 보였던 케이씨와 케이씨텍 모두 동반 하락하고 있고 덴티움까지 하락하면서 업종지수가 좋지 않으며, 제약 업종도 동성제약이 20% 급등을 보이고 있지만 한올바이오파마가 9%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한독, 대웅제약, 한미약품, 신풍제약, JW생명과학, 동아에스티, 삼성바이오로직스, 이연제약, 삼성제약, 일동제약, 일양약품, JW중외제약, 대원제약 등이 동반 약세를 보이며 업종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업종 지수가 좋은 업종은 바로 건설업입니다. 현대산업과 GS건설, 현대건설, 대우건설 등이 모두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계룡건설, 태영건설, 삼호, 한진중공업, 동부건설, 동아지질, 대림산업 등이 동반 상승하며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1시 50분 기준 코스피 시장은 상승 473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329종목으로 상승 종목이 더 많은 상황임에도 지수는 0.03% 상승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이는 시가총액 상위 업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하락 때문으로 오늘은 나름 영양가가 좋은 장인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시가총액이 높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급락하면서 유통업종과 제약업종 지수를 내리고 있습니다. 두 업종에 모두 속해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를 비롯하여 제약업종에서는 에스텍파마와 셀트리온 등이 급락하고 있고, 펩트론, 테라젠이텍스, 팬젠, 안트로젠, 이수앱지스, 대한약품, 한스바이오메드, 경동제약, 바이넥스, 테고사이언스, 앱클론, 경남제약, 메디포스트, 녹십자셀, 씨젠 등이 동반 하락하며 제약 업종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습니다.

     

    제약업종에서 신신제약이 15%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대화제약, 강스템바이오텍 등이 8%대 급등으로 업종 지수를 보호하고 있지만 워낙 하락 업종이 많고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들이 많아 전체적으로 하락이 더 커보입니다.(코스닥 제약업종은 현재 하락 종목이 더 많기도 합니다)



     

    반대로 오늘 음식료담배 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네이처셀이 10%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뉴트리바이오텍과 창해에탄올, 하림, 에이치엘사이언스 등이 동반 상승하며 음식료담배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기준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8종목, 보합 108종목, 하락 520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으나 시가총액이 높은 셀트리온 3형제의 부진으로 인해 전체 코스닥 지수는 1.03%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나온 상한가 두 종목은 모두 블록체인 관련주 입니다. 바로 케이사인과 파수닷컴이 주인공인데, 케이사인은 삼성, LG, SK, 두산, 현대해상 등 다수 기업에 개인정보 암호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는 것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파수닷컴은 블록체인 기반의 문서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밝힘에 따라 역시 블록체인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테마는 역시 보안주가 이끌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상한가 두종목이 모두 보안주에서 나왔으며 파수닷컴과 케이사인 외에도 한컴시큐어와 퓨전데이타, 코닉글로리도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SGA, 한일네트웍스, 시큐브, 넥스지 등이 괜찮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오늘 창투사 관련주들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큐캐피탈이 21%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에이티넘인베스트와 엠벤처투자 등이 10%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티에스인베스트먼트와 DSC인베스트먼트, 제미니투자 등도 상승 흐름에 동조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밥솥 관련주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대장 쿠첸이 현재 25%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면서 PN풍년과 어보브반도체도 동반 상승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오 증시체크를 구독해 주신 많은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컨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증시체크를 제외한 다른 컨텐츠에 조금 더 공을 들일 생각이니, 제 블로그 많이 구독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