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이처셀 주가 급락 위험한 이유

by 주소남 2021. 7.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네이처셀(007390)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네이처셀은 오늘 장중 +20%넘게 급등하다가 현재 오후 2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18.32% 급락하면서 윗꼬리가 강하게 달린 장대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처셀 주가

    네이처셀은 어떤 기업?

     

    네이처셀은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로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첨단 바이오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네이처셀 주가 급락과 변동성

    네이처셀 주가

    네이처셀은 최근 최대주주가 (주)알바이오로 변경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얻은뒤 연일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초만 하더라도 만원대 초반에 불과했던 네이처셀 주가는 오늘 장중 5만원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장중 고점 대비 현재 -32% 가량 주가가 급락하고 있고, 거래량까지 터지면서 조금은 좋지 않은 시그널이 나오고 있습니다.

    네이처셀 주가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 및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는 하지만 통상적으로 거래량이 터지고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며, 더군다나 몸통까지 긴 장대 음봉이 나오는 것은 차트상 좋지 못합니다.

     

    물론 오늘 장이 끝나지 않아, 종가기준으로 판단해야겠지만 거래량이 많이 터졌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후 다음주 2만원대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있는 만큼 현재 섣불리 진입하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네이처셀 주가

    네이처셀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연일 양봉으로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었지만 이번주 마지막날 강한 상승 뒤 하락하고 있어 주봉차트상 꼬리가 길게 남았습니다.

    여전히 주봉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추세가 망가졌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주의 마지막 날 나온 장대 음봉은 다음주 불안감을 증폭시키기에도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네이처셀 주가

    더군다나 주봉차트상 보이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단기 지지라인이 빠르게 무너진다면 1만원대 차익실현 물량이 조금 더 빠르게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부디 네이처셀 주가가 오늘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아랫꼬리를 달면서 마감하기를 바래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은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 및 KRX300 구성종목 등의 정기변경이 있는 달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6월이나 12월 정기변경에서 편입 종목이나

    kakao777.tistory.com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인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관한 모든 종목들을 총

    kakao777.tistory.com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 때 공약으로 치매 국가책임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치매 문제를 개별 가정 차원이 아닌 국가 돌봄 차원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 핵심인데, 현재 전국의 '치매안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