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Feat. 신고가)

by 주소남 2021. 7. 22.

목차

    지난해 9월 신규 상장한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최근 신고가를 달리면서 연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업체로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종합 게임업체입니다.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주)엑스엘게임즈와 (주)프렌즈게임즈, (주)엔글, (주)손노리, (주)라이프엠엠오, (주)애드페이지 등이 존재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로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신고가는 오딘 효과?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장 당시 따상을 기록한 이후 강한 하락으로 4만원대까지 내려왔던 주가는 이후 점차 우상향 하다가 최근 오딘 효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은 지난달 29일 출시 이후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는데,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가 약 4년간 지켜오던 자리를 오딘이 갈아치우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외국인투자자, 기관투자자 수급 현황

    카카오게임즈의 최근 신고가 비결은 오딘의 흥행과 함께 외국인투자자들의 지속적인 매수세를 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관투자자도 매수 우위를 점하면서 최근 한 달 동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쌍끌이 매수세에 힘입어 카카오게임즈 주가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배당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상장 후 결산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약 4955억원의 매출과 약 665억원의 영업이익, 67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는데, 올해는 영업이익이 이보다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카카오게임즈 배당금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는 배당금 성향이 낮은 기업이기 때문에 당장 카카오게임즈 배당금을 노리고 투자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카카오게임즈 주가 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저점을 점차 높여가며 파동을 보이다가 지난 7월 초 장대 양봉으로 상승 추세선이 가팔라졌고, 이후에도 상승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전일 대비 +13.35% 상승하면서 상장 후 종가 기준으로 10만 원을 넘어서는 첫날이 되었고, 최근 이어져오던 신고가 행진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신고가 종목이다 보니 기술적으로 위로 매물대 저항은 약하지만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차익실현 물량에 따라 목표주가를 달리 잡아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 게임즈 주가가 강하게 올라온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정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매물대로 볼 때는 94,500원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라면 비교적 최근 상승에 대한 건전한 조정이라고 보이기에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를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9만 원 초반대나 8만 원대까지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대응해야 할 구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 주봉 차트상 올 7월부터 4주 연속 강한 장대 양봉들이 나타나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으로도 94,5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시는 분들은 한 차례 익절 후 추후 하락 시 재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하락할 때 눈여겨봐야 할 최종 손절라인은 83,000원 매물대 하단 부근입니다.(중장기 대응자)

     

    현재는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도 했기 때문에 무리한 진입보다는 추이를 지켜보되, 추세선이 위치한 9만 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승추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카카오게임즈 주식을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9만 원 이탈 시 추가 진입을 한 차례 고민하시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매출 성장과 함께 오딘의 흥행으로 인해 주가전망이 긍정적이기에, 중장기로 보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차익실현 물량으로 인해 주가 조정이 나올 수도 있기에 외국인, 기관투자자 수급도 지속적으로 체크 해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게임즈 주가 오딘 기대감?

     

    카카오게임즈 주가 오딘 기대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게임즈(293490) 주가가 다시 비상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오늘 장중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했고, 종가기준으로 전일

    kakao777.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상장 공모가 넘어설까

     

    카카오게임즈 상장 공모가 넘어설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10일 내일, 코스닥 시장에 2020년 하반기 최..

    kakao777.tistory.com

    크래프톤 관련주 총정리

     

    크래프톤 관련주 총정리

    요즘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하여 크래프톤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크래프톤은 7월 22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