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018년 12월 곽병현 전 대표에 대한 횡령, 배임 혐의 발생으로 인해 상장폐지 실질심사를 받고 있는 하이소닉(106080) 입니다.

하이소닉은 어떤 기업이고, 현재 상장폐지와 거래재개 사이에서 어떤 상황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소닉은 어떤 기업?

 

하이소닉은 세계 1위 액츄에이터 시스템 전문 기업을 모토로 제조시설은 필리핀과 베트남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용하는 다양한 액츄에이터의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열화상카메라 사업을 하기 때문에 지난해 코로나19와 관련한 예방적 중요성이 부각되어 매출 성장을 기대했지만 생각만큼 실적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이소닉 상장폐지 실질심사 거래정지 이유는?

하이소닉은 지난 2018년 12월 13일 곽병현 전 대표의 횡령 혐의로 인해 주가 거래정지와 함께 상장폐지 가능성이 컸던 종목입니다.

 

이후 3자배정 유상증자 및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제출 등으로 현재까지 상장폐지 되지 않고 거래재개를 위해 회사측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이소닉 주식 거래재개 가능할까?

하이소닉의 최근 7월 21일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보면 하이소닉 측은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그동안 하이소닉 거래재개를 위해 하이소닉 측이 했던 노력과 결과물을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라는 문서로 만들어 거래소에 제출한 상태이고, 이와 관련하여 거래소는 제출일로부터 20일(21년 8월 19일까지)이내에 기업심사 위원회를 개최하여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만일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상장적격성이 인정된다면 하이소닉은 거래재개가 되어 2년 8개월만에 거래가 재개될 수 있지만, 기업심사위원회가 상장이 부적격하다고 판단할 경우 심의일 이후 20일 이내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여부 등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만일 상장이 유지되기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다시 한 번 개선기간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거래정지는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이야기 한대로 4차산업 중 증강현실(AR) 관련 종목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시 4차산업에 대해 정의해보자면 4차 산업이란 정보, 의료, 교육,

kakao77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