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브 주가 전망 신고가 넘어설까

by 주소남 2021. 7.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고가에 점차 다가서고 있는 하이브(352820)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사실 하이브라는 종목명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하이브는 지난해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올해 3월 사명을 변경한 것입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당시 통합과 분리 등을 거쳐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개편했습니다.

     

    쏘스뮤직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해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했고, 소속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을 토대로 매니지먼트 사업 및 멀티레이블 체제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BTS 버터 저작권 논란

    하이브는 현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기대감과 지분이 큰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 방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BTS의 활동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BTS는 최근 글로벌 히트송으로 자리 잡은 '버터' 멜로디 일부가 과거 나온 해외 곡에도 쓰였다는 논란에 휩쌓였지만 소속사 빅히트뮤직 측이 "저작권 문제는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공식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상에는 버터 후렴구가 네덜란드 출신 뮤지션 루카 드보네어가 지난해 발표한 '유 갓 미 다운'(You Got Me Down) 일부와 유사하다는 의혹이 나왔는데, 빅히트뮤직 측은 저작권 문제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버터'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발표한 두 번째 영어 곡으로 가르시아를 비롯한 해외 프로듀서와 리더 RM이 작업에 참여해 발매 후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인 'HOT 100' 정상을 차지한 뒤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BTS 문재인 대통령 특별 사절단 임명

     

    버터 논란과 같이 악재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에 BTS를 임명했습니다.

    BTS는 대통령 특별사절로 오는 9월 제75차 유엔총회 등 주요 국제회의에 참석하여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할 예정으로, 향후 특별사절로서 환경, 빈곤과 불평등 개선, 다양성 존중 등 글로벌 과제 해결을 위한 국제 협력을 촉진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하이브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며칠간은 5일 연속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하락 파동이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곧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섭니다.

    단, 추세선을 이탈하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이나 60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할 경우 하이브 주가는 단기 상승 추세가 깨지고 27만원 부근내지는 20만원 중반대까지 조정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반등이 나온다면 비교적 빠르게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 주식 주봉차트상 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상장 당시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당시 최고점을 기록했고, 이후 주가가 무너진 뒤 올해 초 주봉차트상 쌍바닥 형성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며 주가가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봉차트상 음봉이 나왔고, 저점 이탈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는 하지만, 아래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있어 이를 지지해줄 경우 재차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29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20만원 중반대까지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에, 하이브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이브 자회사인 하이브에듀에서 언어 교육 콘텐츠인 'Learn Korean with BTS' 를 개발하여 당사의 플랫폼인 위버스에서 제공하고 있고, 수퍼브는 2021년 2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한 리듬게임 'Rhythm Hive'의 프리 시즌을 정식 론칭하여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게임 출시계획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도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이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에 따라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도 있으니 차트상 리스크가 큰 부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청약 정보 총정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청약 정보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빅히트엔터

    kakao777.tistory.com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따상 가능할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따상 가능할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

    kakao777.tistory.com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