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로닉 주가 추가 하락하면 위험한 자리

by 주소남 2021. 7.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이로닉(149980) 주가 입니다.

     

    하이로닉은 어떤 기업?

     

    하이로닉은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주요 제품인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 일류 상품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하이로닉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해 개인용 미용,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로닉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이로닉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지만 6월 중순 이후부터 최근까지 단기 하락 파동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과 5,95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하이로닉은 단기 기술적 반등 구간임에 동시에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변곡 구간입니다.

    때문에 하이로닉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현재 구간에서 홀딩 및 진입은 가능하되, 단기 매물대 하단인 5,95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로닉 주식 주봉 차트상 때때로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고, 큰 흐름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는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빠르게 이 추세선을 회복해 지지해주어야 주가 상승 랠리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는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인데, 아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하락 추세로 강하게 전환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하면 위험한 자리라고 제목을 붙였습니다.

     

    하이로닉은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 영향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줄어들었고, 이러한 실적 하락 추세는 올해 1분기까지 이어졌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580원 부근 이탈 시 추가 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최종 손절라인은 현재 기준으로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98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테고사이언스 세포치료제 기대감 받을까

     

    테고사이언스 세포치료제 기대감 받을까

    테고사이언스(191420)가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진출 임박 소식에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테고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세포치료제 사업 진출은 어떻게 되어가

    kakao777.tistory.com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O)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O)

    이번 시간에는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큐라클(3652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클은 어떤 기업? 7월 22일 신규상장하는 큐라클은 혈관질환 특화 신약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