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골드 12호 주가 보단 배당금 투자

by 주소남 2021. 7.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선박투자 사업을 하는 하이골드 12호(172580) 입니다.

     

    하이골드 12호는 어떤 기업?

    하이골드12호를 스팩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하이골드12호는 스팩주가 아닙니다. 하이골드 12호는 선박투자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선박투자회사는 투자자로부터 모집된 자금을 선박에 투자하여 수취하는 용선료를 재원으로 투자자에게 약정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공모를 통하여 모집한 자금으로 해외자회사를 통하여 수프라막스 벌크선 2척을 건조한 후, 그 건조한 선박을 우량한 국내 선박운항회사와 정기용선계약을 체결하여 운용하고 대상 선박을 매각하여 투자원금의 회수 및 선가 상승시에 매매차익을 추구하는 구조를 가진 실적 배당형 선박투자회사입니다.

     

    하이골드12호는 주가 등락에 대한 차익실현 목적 보다는 배당금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선박형 리츠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골드12호 주가전망

    하이골드12호 같은 경우 주가 차익실현보다는 배당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종목이다보니 주가 변동성이 크지는 않습니다.

     

    보통 하루 1% 내외의 움직임을 보이며, 지난 연말부터 최근까지 선박 업황이 살아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하이골드12호 주가 역시 이에 영향을 받아 조금씩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50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로 받아들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트 신뢰성이 낮은 종목이다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이골드12호 배당금

    하이골드12호는 매달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지난해 11월부터는 주당 2원씩 배당으로 배당금이 대폭 하향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주당 15~18원까지 받아 10,000주(약 2,560만원 정도)를 보유하고 있었다면 매달 150,000 ~ 180,000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주당 배당금이 크게 낮아진 상황이기 때문에, 배당 목적으로 매력이 조금은 퇴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 거래량 상위종목 장단점

     

    주식 거래량 상위종목 장단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거래량 상위종목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거래량 상위종목을 찾는 이유 주식 거래량 상위종목은 유

    kakao777.tistory.com

    7월 3주 증시일정(미국 옵션만기일 등)

     

    7월 3주 증시일정(미국 옵션만기일 등)

    미국 옵션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7월 3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3주에는 월요일 문재인 대통령의 수도권 특별방역회의 긴급소집을 비롯하여 오비고 신규상장(화),

    kakao777.tistory.com